‘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인기 날개 단 ‘중소형’, ‘효창 파크뷰 데시앙’ 분양 눈길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인기 날개 단 ‘중소형’, ‘효창 파크뷰 데시앙’ 분양 눈길
  • 차승지 기자
  • 승인 2019.11.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아파트 매매거래량의 80% 이상은 어떤 면적이 차지했을까? 국토교통부의 올해 3분기까지(2019.1월~9월) 거래량 분석 결과 전체(33만2,049건)의 86.4%인 28만6,950건이 전용면적 85㎡ 이하인 중소형이 차지하며 중소형의 인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경쟁도 치열하다. 지난 8월 서울 동작구에서 분양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전용 84㎡는 1123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5월 경기 하남시에서 분양한 하남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전용 84㎡는 59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수도권뿐만 지방에서도 중소형의 인기가 높아 9월 광주 서구에서 분양한 ‘염주 더샵센트럴파크’의 전용 85㎡에는 무려 1만3,585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경쟁률이 600대 1을 넘었다. 

이들 중소형이 특히 강세를 보인 단지들의 공통점에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들을 췄다는 점이다. 과거엔 고급 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 시설들이 이들 아파트에 조성되면서 입주자들의 주거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푸른도서관,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하남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는 전망카페, 수변카페, 방갈로형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염주 더샵센트럴파크에는 조경 폭포를 비롯해 어린이 물놀이장, 팜가든, 테마가로수길 같은 친환경 커뮤니티 시설이 다른 단지와 차별화 됐다.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가 이어지고 있지만 시장의 실수요자들은 자금부담이 덜하면서 공간 활용도가 높아진 중소형에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 아파트로 몰리고 있는 셈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용산구에서 효창공원이 한눈에 보이는 입지에 들어서는 효창 파크뷰 데시앙 아파트도 탄탄한 수요층을 자랑하는 중소형으로 구성 돼 눈길을 끈다. 특히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효창 파크뷰 데시앙은 태영건설이 서울 용산구 효창동 3-250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4층, 7개동, 384가구를 짓는 아파트로 이중 전용면적 △45㎡ 8가구 △59㎡ 42가구 △84㎡ 28가구 등 중소형 7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 내엔 소수의 대단지, 고급아파트에 들어가는 커뮤니티 시설인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돼 방문하는 손님들이 편하게 머물 수 있다. 

학부모 입주자들은 맘스카페에서 정보를 나눌 수 있고 작은도서관에서 아이들은 학습을, 어른들은 독서를 할 수 있다. 모임이나 문화강좌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실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집에서 세탁이 어려운 침구류 등을 세탁할 수 있는 빨래방도 설치하는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 및 생활인프라들도 뛰어나다. 반경 1km이내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 할인매장과 서울역, 지하철 1호선 남영역, 4~6호선, 공항철도 등 다양한 지하철 및 철도노선 등이 있으며 차로는 강변북로, 마포대교, 원효대교 등에 쉽게 진입 해 한강이남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청파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선린중·고, 배문중·고, 숙명여대 등이 가까워 유해시설이 적다는 점도 학부형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더불어 특히 단지 남쪽에는 총 16만924㎡에 달하는 효창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산택, 운동 등을 쉽게 할 수 있고 단지의 지대가 공원보다 높아 일부 세대에선 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한편 ‘효창 파크뷰 데시앙’ 견본주택은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임정로101(효창동 3-273)에 위치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