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맛보면 더욱 좋은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 효리의단골집
지금 맛보면 더욱 좋은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 효리의단골집
  • 김백
  • 승인 2019.12.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조은식당 제공
사진=이조은식당 제공

[뉴스렙]제주도여행은 언제나 선호도가 높은 국내여행이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편인 제주도 항공권은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어 가격비교는 필수인데, 가장 빨리 조기마감이 된다. 숙소같은 경우, 제주도 호텔, 제주도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테마로 인원 수와 가격대에 맞게 선택하여 예약하는것이 좋은데 이 역시 인기있는 숙소는 빠르게 예약이 완료된다.

제주도는 섬전체가 관광지이기 때문에 짧은 일정동안 전체를 다 돌아보려고하면 어중간한 여행이 될 수도 있다. 제주도를 크게 나누어 집중적으로 명소들을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주변에 섭지코지와 휴애리자연공원, 카멜리아힐과 대포주상절리, 오설록티뮤지엄, 용머리해안 등의 제주도 중문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제주도1박2일 , 제주도2박3일 여행코스에 적합하다. 인기있는 관광명소로 인해 자연스럽게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 등이 즐비한데 효리의단골집으로 더욱 집중받는 음식점이 있다.

제주도 서귀포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이조은식당'은 친근한 내부인테리어와 훌륭한 가성비를 갖춰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까지 즐겨찾는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이다. 제주도는 평균적으로 다소 물가가 높아 배낭여행족은 가성비좋은 식당을 선호한다 제주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은 다른 음식점에서 한가지 메뉴를 주문했을 때의 가격으로 세가지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로 부담을 확 낮춰 여행의 묘미인 식도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조은식당’의 대표메뉴는 갈치회, 통갈치구이, 갈치조림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갈치정식'이다. 2인 기준 60000원의 갈치정식은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는 은빛깔의 싱싱한 갈치회와 통째로 구워져나오는 통갈치구이 또는 고등어구이(택1), 밥도둑이라 불리는 갈치조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두톰한 제주 은갈치를 특제양념장으로 감칠맛을 살려낸 갈치조림이 가장 유명하다.

이 외 제주도 중문 맛집 '이조은식당'은 갈치정식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으로 구성돼있는 고등어정식과 흑돼지구이, 갈치조림, 전복뚝배기로 구성된 이조은정식이 더불어 인기다. 식사류로는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적복죽, 갈치국, 성게국 해물전골, 토종흑돼지구이, 각종 물회 등 다양한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제주도 맛집 베스트로 통하고 있다.

제주여행을 앞두고 사전조사를 했다면 가성비가 좋은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 곳 '이조은식당' 추천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내용에 따르면 식당 근처로 제주 퍼시픽랜드, 동양최대규모의 법당 약천사 등이 있으며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고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