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힐링 토크 콘서트 개최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힐링 토크 콘서트 개최
  • 이석만 기자
  • 승인 2019.12.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참여 확대 위한 의견 조사 실시, 향후 계획에 반영
▲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힐링 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렙]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2일 인천로얄호텔에서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회 및 학교운영위원을 위한 송년 힐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송년 힐링 콘서트’는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네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학교와 인천교육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2019년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 활동 유공자 및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송년 힐링 콘서트에서는 권역별 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운영과 학부모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어나가기 위한 의견조사를 실시했다. 이날 모인 의견은 향후 네트워크 운영에 적극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콘서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올해 학부모 네트워크를 통해 내 아이 학교만이 아닌 이웃학교, 마을의 교육 여건에 관심을 갖는 안목을 갖게 됐다”며 “내년에도 마을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 교육과 참여 활동이 점차 확대하길 바란다”고 학부모사업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2019년 학부모회 및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네트워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교육주체로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활동을 도모하고 학부모와 함께 이뤄가는 인천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