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K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지원 당일 지급처 찾는 노하우!
LG SK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지원 당일 지급처 찾는 노하우!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1.2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해가 바뀌면서 많은 소비자들은 LG SK KT 인터넷가입시 비교사이트를 통한 혜택 등을 비교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대표적으로 통신3사가 있다.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보면 제각기 다른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는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아, 인터넷가입 설치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있다.

최근 설을 맞이하여 통신사별 프로모션이 많다. KAIT 정부 인증 LG SK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담당자는 "소비자에게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통신사 별 이벤트, 프로모션을 상시 체크하여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KT인터넷의 경우  'KT Shop 세뱃돈 받고 새 핸드폰 장만하자'(1월 15일~2월 7일)와 '2020 설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가지고 싶은 휴대폰이 무엇인지 응답하는 고객에게 KT샵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을 '세뱃돈'으로 증정하고, 연령별로 선물하기 좋은 가전 제품을 추천해주는 프로 모션을 진행중이다.

LG인터넷의 경우에는 LG유플러스 등급별로 차등 지급한 멤버십 포인트를 등급에 상관없이 모든 가입자에 무제한 제공한다. 이에 따라 U+멤버십 고객은 다양한 제휴처에서 포인트 상관없이 마음껏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SK인터넷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IPTV(Btv) 주문형비디오(VoD) 경품·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보면 더욱 많은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며, LG SK KT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아 현금지원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부적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유리하다고 전했다.

현대사회에서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원룸 오피스텔, 아파트 등 자취방 LG SK KT 인터넷가입을 신청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설치 전 인터넷요금제 할인혜택 및 프로모션을 보다 합리적으로 확인해보고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비교하고 설치를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요금제, 설치 비용 등을 체크해보고 관련 내용을 알아보는 소비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전문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는 지적이다.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의 통신 서비스 활용 패턴을 체크하여 인터넷 TV 및 휴대폰 결합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족 결합 할인 혜택 등을 적용하여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수많은 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선택 후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인터넷 약정 만료시 요금제 비교 혹은 인터넷 변경을 위해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해당 부분을 체크해보고 어느정도 자신에게 알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체크해보고 이후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초고속인터넷가입시 참고해야 할 부분은 통신3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은 INTERNET의 부분에서는 동일하다. 광랜 (100메가) 콤팩트, (500메가), 기가(1기가)의 상품이 있으며, 속도별 인터넷 요금제가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상품별 서비스 품질 및 인터넷 요금제의 차이가 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소비자들은 인터넷할인혜택을 최대한 받기 위해 TV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가입시 각 통신사별 상품을 알아보면, KT인터넷 가입시 함께 신청하는 TV 결합상품의 경우 슬림, 라이트, 에센스. 엔터, 키즈, 무비, 세이브25. 무비플러스, 선택형, 교육형, 실속형, 올라잇, 고급형, 기본형 등이 있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 설치 전 TV결합상품을 알아보면, btvall+캐치온, btvall, btvlite, btv베이직, btv프라임캐치온등이 있다. LG SK KT 인터넷 요금제는 각 통신사별 TV결합상품을 활용하면 보다 통신비 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시 함께 신청할 수 있는 TV 결합상품의 경우 프리미엄, 프리미엄넷플릭스, VOD 고급형, 고급형, 베이식 등이 있다. TV 결합상품 신청 시 화질, 채널 수 컨셉별 인터넷TV 결합상품 신청시 요금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필요 없는 상품을 선택할 시 약정 기간 동안 불필요한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다음으로는 인터넷 요금제 할인 혜택을 가장 크게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 상품이다.

SK브로드밴드 휴대폰 가족결합 상품 온가족할인은 요금제에상관없이 가족분들 5명까지 합한 년수가 30년 이상일시 인터넷요금이 22000원에서 50프로 할인들어가서 11000원이 된다.

LG유플러스 가족결합 상품 가족무한사랑 + 인터넷을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인터넷+휴대폰1대결합시 5.9요금제 이상이용시 인터넷요금 22000원에서 16500원으로 할인이되고 추가 별도로 핸드폰요금에서도 5500원 할인된다.  5.9미만시는 인터넷요금에서만 16500원으로 할인이되고 휴대폰 할인은 없다.

올레 KT인터넷 가입시 휴대폰 가족결합 상품 총액결합할인 통해 가입 신청 후 설치를 받아본다면 인터넷+휴대폰1대결합시 5.9요금제 이상일시는 22000원요금에서 16500원으로 할인이되고 휴대폰요금에서 별도로 3300원이 추가된다.  5.9요금제 미만시에는 16500원만 청구되고 휴대폰할인은 별도로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다양한 티비인터넷 가입 상품을 구분하여 개인적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 활용을 하지 않는 경우 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LG SK KT LG 인터넷 요금제 및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금액을 비교해보고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업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아직 잘 모르고 있는 사실 한가지를 말해주었다. 인터넷 회선이 같은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대칭형 / 비대칭 형의 설치 회선에 따라 속도가 차이 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면 비대칭 형은 국도, 대칭형 인터넷은 고속도로와 같다고 한다. 이는 해당 지역의 선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대칭형인터넷을 신청하는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서비스 품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직 많은 소비자들은 더욱 많은 인터넷가입시 혜택을 받기 위해 자극적인 키워드를 검색하여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경우 위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유는 인터넷에도 휴대폰처럼 단통법과 같은 법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에게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현금지급'등의 멘트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인해 정해진 금액 이상의 인터넷 가입 시 더욱 많은 현금지급을 할 경우 영업정지 혹은 벌금형이 부과되기 때문에 정해진 금액 이상 지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만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운영 기간, 규모, 브랜드신뢰도, 사업자, 후기 등을 꼭 체크하고 신청하는 것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누락이 생기지 않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통신3사와 LG SK KT 인터넷 제휴가 되어있어 서울시 뿐만 아니라 전국어디서나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