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경영의 대표 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 창업 시장에서도 가성비 인기
상생경영의 대표 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 창업 시장에서도 가성비 인기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1.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마리 치킨의 원조’로 치킨 프랜차이즈 가성비 대표브랜드로 꼽히는 호식이두마리치킨(대표: 이문용)이 창업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꼽혔다.

공정거래위원회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2018년 기준)에 따르면 치킨업계 가맹점 수 300개 이상인 브랜드를 비교 분석해본 결과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창업 가성비 지수는 8.39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창업 가성비 지수는 연평균 매출액에서 창업비용을 나눈 수치로 투자 대비 효율성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공정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약 2,930만 원의 창업비용과 연평균 2억 4천 6백만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들이 창업 가성비 지수에서 5~7점대를 기록한 반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치킨 브랜드로 유일하게 8점대를 기록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창업에서의 가성비는 오래전부터 익히 알려져 왔다. 지난 2016년 공정거래 조정원에서 발표한 프랜차이즈 비교정보에서는 국내 15개 주요 치킨 브랜드 중 투자대비 매출액 1위를 차지하였다. 평균 300~500%대에 그친 타사에 비해 1,866%로 압도적인 가성비를 자랑하였다.

업계 관계자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창업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이유는 높은 가맹점 매출을 기록하면서도 인테리어와 기타 설비비 등 불필요한 창업비에 대한 거품을 뺐기 때문”이라며 “최근 여러 내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설 자리를 많이 잃어 가고 있지만,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창업 가성비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중요한 참고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