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 낙산·쏠비치·수산항과 인접한 킹크랩 전문점
강원도 양양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 낙산·쏠비치·수산항과 인접한 킹크랩 전문점
  • 김백
  • 승인 2020.01.2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 방향이 모두 바다로 둘러 싸여 있고 평지 보다는 아름다운 명산의 줄기가 많이 뻗어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 찾아가 관광을 즐기기 좋은 관광지가 많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강원도에 위치한 양양이다.

양양은 최근 서핑 붐을 타고 더욱 유명해진 도시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곳을 찾았다면 추운 겨울바람도 무시한 채 바다의 일렁이는 파도를 잡고 노는 서퍼들을 볼 수 있다. 서퍼들 뿐 아니라 양양에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져 있는데 낙산사와 쏠비치리조트가 유명하다.

낙산사는 의상대사가 이곳을 방문해 관음보살을 만났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고찰이다. 여러 차례 화마와 전쟁 통에 수난을 겪기도 했으나 지금은 대부분 복원과 재건이 완료되어 당당한 풍모를 자랑하고 있다.

낙산사에서는 일출을 바라보는 것도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그렇게 부지런할 자신이 없더라도 그저 산을 오르며 삼림욕을 즐기거나 대웅전 등을 둘러 보는 것만으로도 종교에 상관없이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

쏠비치 리조트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리조트형 호텔로, 최근 유행하는 호캉스 인파가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리조트 내 편의시설이나 숙박 환경이 잘 꾸려져 있으며 인근으로는 둘러볼 만한 관광지나 맛집도 많이 포진하고 있다.

사진 = 사랑대게 제공
사진 = 사랑대게 제공

 

강원도 양양 맛집이자 쏠비치 맛집인 사랑대게도 이 쏠비치 리조트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어선을 가지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거나 직수입 해 오는 킹크랩, 대게, 홍게, 랍스터를 선보이는 선주직판장으로 양양 지역 내 8인 이상일 경우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선 유통과정이 없기 때문에 수산항 맛집 사랑대게의 게들은 사이즈가 크고 품질이 우수하지만 가격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감자떡, 김치전, 게다리튀김, 복어피무침, 메밀전병, 단호박, 물회, 미역국, (멍게, 전복, 참치, 문어, 자연산방어, 광어), 자연산 홍합인 섭 등의 스끼다시도 함께 차려져 가성비가 좋다는 호평이다.

개별룸도 갖추고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 모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양양 대게 맛집 중 보기 드물게 쏠비치 리조트 직원이나 숙박객에게는 5~10%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낙산사 맛집 사랑대게는 점심에는 물회, 전복물회, 섭국, 게라면정식, 생선찜, 매운탕, 동태탕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얼마 전 MBC생방송오늘저녁을 통해 방송전파를 타 양양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