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특화기술 보유 ‘라바웨이브’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으로 몸캠피씽 해결
몸캠피싱 특화기술 보유 ‘라바웨이브’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으로 몸캠피씽 해결
  • 김백
  • 승인 2020.02.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정보통신기술은 20세기 이후로 꾸준하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발전의 속도가 점차 가속화되고 있다.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고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글로벌 기업간의 교류도 활발해지는 등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하지만 범죄에도 악용되고 있어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을 안겨줬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이라는 범죄가 많은 피해자를 만들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하여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알몸을 유도하고 과정들을 모두 영상으로 녹화한다. 이와 함께 피해자가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를 확보하고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에게 돈을 요구한다.

만약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유포의 경로를 막거나 영상의 삭제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 IT회사를 이용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피해접수를 받는 즉시 정밀분석시스템을 이용한다. 빅데이터를 토대로 피해자의 유형을 면밀하게 파악하여 가장 효과적인 대처방안을 제시한다.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변수에 대응하는 솔루션도 보유해 온라인사이트에 배포되는 사례들도 대처가 가능하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당사는 몸캠피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년간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해를 빠르게 해결하고 있으니 피해를 입는 즉시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