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 최근 몇 년 사이 화두에 오른 ‘미니멀리즘’은 단순함과 간결함을 지향하고 사물의 본질을 추구하는 삶의 트렌드이다.
생활 곳곳에 침투한 미니멀 니즈를 현명하게 풀어낸 브랜드로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가 언급되고 있다.
요거프레소의 미니멀리즘은 과한 보여주기식이 아닌 오롯이 ‘카페’라는 공간의 본질에 집중, 요거프레소를 방문한 이들이 온전히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는’ 방식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14년 간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자리를 지켜온 요거프레소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러 차례의 시뮬레이션 및 연구를 진행, 불필요한 인테리어는 덜어내고 ‘공간’의 본질에 집중함으로써 매장에 머무는 소비자와 직원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요거프레소가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신메뉴와 시그니처 메뉴 라인을 강화하는 것 또한 미니멀 라이프 철학을 다지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이 ‘맛있는 한 잔’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카페’라는 공간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한 것이라는 해석.
한편 고유의 미니멀한 감성을 담은 MD 출시 및 브랜드 철학을 녹여 로고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전반에 요거프레소만의 ‘미니멀 라이프’ 철학을 녹여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는 후문.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기획홍보팀 관계자는 “사회 전반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미니멀을 추구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요거프레소만의 색깔로 받아들여 ‘맛있는 메뉴를 편안하게 즐기는 공간’에 초점을 두려 했다.”며 “소비자와 직원 모두와 오랫동안 질리지 않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커피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에 대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