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인 한경비즈니스 주최,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의 ‘2020 한국 브랜드선호도 조사’에서 캠프PC방이 프랜차이즈 PC방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들의 선호도 및 만족도, 인지도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는 2020 한국 브랜드선호도 조사에서 캠프PC방이 대상을 수상하게 된 데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중시하면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들을 확충해 온 것이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주)더캠프에서 운영하는 캠프PC방은 PC방 창업에 필요한 초기 자본 부담을 덜어주면서 오픈 후 운영까지도 신뢰도 높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예비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권분석부터 오픈 시 고품격 인테리어 무상 업그레이드, 특허 설계를 통한 PC대수 확보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매장마다 본사의 슈퍼바이저를 한 명씩 파견하여 운영관리에 효율을 높이고 인건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며 먹거리 등의 부수입 창출을 위한 노하우도 전수해 준다. 최근 PC방의 먹거리 수입이 상당한 주목을 받는 가운데 맛과 조리의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레시피를 전수해준다는 점도 예비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창업 자금이 부족한 예비 점주에게는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과의 저금리 대출 MOU체결을 통해 최대 1억원까지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각종 혜택들을 통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만큼 매장별 점주들의 ‘착한 행보’도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캠프PC방 당진점 점주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하며 ‘착한 점주, 착한 본사’의 슬로건을 지키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캠프PC방 관계자는 “2020 한국브랜드 선호도 조사 대상을 기념하여 예비 점주 및 기존 점주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위축과 매장 운영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손 소독제와 방역제품 등을 지원하였으며 기존의 본사 혜택들도 변함없이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캠프PC방의 브랜드 대상 수상 감사 이벤트인 ‘왕관의 혜택’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프PC방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