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디렉팅 전문 피노키오MC, 새로운 트렌드 ‘주례없는결혼식’에 집중
웨딩디렉팅 전문 피노키오MC, 새로운 트렌드 ‘주례없는결혼식’에 집중
  • 김영호
  • 승인 2020.05.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신혼 부부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들로  웨딩디렉팅을 진행 중인 피노키오MC가  특별한 결혼식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피노키오MC는 결혼 준비에 있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주례없는결혼식, 뮤지컬웨딩, 결혼식 사회 결혼식 축가, 웨딩 연주 등  결혼식 당일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웨딩디렉팅을 진행하는 전문 업체다.

특히 '주례없는결혼식'은 최근 결혼식 문화에서 가장 흔히들 선호되는 결혼식 형태로  전문적인 결혼식 사회자를 섭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최근 엘림넷 나우앤서베이가 실시한 결혼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혼 응답자의 67%가 일반적인 결혼식이 아닌 ‘주례없는결혼식’을  선호한다는 취지의 의견을 나타낸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가운데 미혼자 중 주례없는결혼식을 선택한 응답자에게 ‘주례없는결혼식을 원하는(또는 하셨던) 주된 이유는 무엇인가요?’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주례사는 꼭 필요한 절차가 아니다(70%)’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 ‘주례로 모시고 싶은 분이 없다(15%)’, ‘하객들이 주례없는결혼식을 선호한다(11%)’,  ‘주례로 모시고 싶은 분은 있으나 사례(접대)가 부담스럽다(4%)’ 순으로 나타났다.

주례없는결혼식은 주례가 생략되는 대신 결혼식 사회자에 의해  예식장 내의 분위기를 조율하는 만큼, 전문 사회자에 대한 기대가 높을 수밖에 없다.  또한 요즘 웨딩 트렌드를 보면, 많은 과정들이 생략되고 최소화된 진행을 선호하는 만큼 가족을 비롯해서 하객들에게 뜻 깊은 하루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년간의 노하우가 축적된 피노키오MC는 "과거의 전통을 잇는 결혼식도 의미가 있지만,  새로운 트렌드의 변화로 결혼식 주인공과 하객 모두가 즐기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신랑신부가 원하는 컨셉의 포인트로 예식을  조금 더 디테일하고 풍성하게 구성하려고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피노키오MC는 전문사회자 뿐만 아니라 뮤지컬웨딩 등  최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뮤지컬축가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결혼식사회 뿐만 아니라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피노키오엠씨에 관한 정보나 결혼준비비용 등 무료 컨설팅 신청은 전화 또는 ‘피노키오MC’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