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 SK 인터넷가입하면 현금 사은품 지원,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시 최대 46만원 혜택 제공”
KT LG SK 인터넷가입하면 현금 사은품 지원,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시 최대 46만원 혜택 제공”
  • 김백
  • 승인 2020.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코로나19 사태로 바깥 활동이 줄어들면서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초고속인터넷이나 VOD 서비스 이용량은 점차 늘고 있다.

특히, 전국 초·중·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을 도입하고 일부 직장도 재택근무를 실시하면서 이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소비 유형도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마트나 백화점 등을 이용하는 대신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사례가 늘었으며, 인터넷가입 또한 비대면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했다.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이유는 ‘사은품’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추가 지급되고 있어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찾는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현금’이나 ‘사은품’ 등의 단어가 연관검색어로 노출되고 있을 만큼, 사은품은 인터넷가입 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KT올레,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의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모두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으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영업점의 사은품 수준이 동일하게 적용돼 소비자에게 지원 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하한이 생겼다.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영업점이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최대 46만원, KT올레가 최대 44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5만원까지 고객에게 지원가능하다.

이로 인해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져 사은품 당일 지급처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대표적인 업체는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법인 기업으로,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다.

펭귄통신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지난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비교사이트 중 가장 높은 사은품 지급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사은품 지급은 물론,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약 1,0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일 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