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 최소화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자의 대응을 돕고자 각종 기술 지원
몸캠피싱 피해 최소화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자의 대응을 돕고자 각종 기술 지원
  • 김백
  • 승인 2020.05.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가 서비스를 런칭했던 초창기에는 친구와 소식을 주고 받거나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모임 개최 및 소통을 돕는 것을 도왔다.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유저들의 숫자에 힘입어 이제는 단순히 소통을 위한 창구가 아닌 사회적·경제적·문화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됐다.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보안 문제들이나 각종 범죄들의 매개로도 사용되고 있다는 점은 SNS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끊임없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이라는 수법이 대표적인 사례로 피해자들 중 절반이 청소년으로 알려져 사회적인 문제로 떠올랐다.

 

몸캠피씽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한 뒤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만들어 과정들을 녹화한다. 더불어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들을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도 확보한다.

 

만약 몸캠 대응, 대처, 사기, 유출, 유포 등에 당했을 때는 신속하게 보안업체를 찾아 대응을 준비해야 피해의 규모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연구개발 끝에 고안한 PB EndPoint 기술로 몸캠피싱 사기, 유출, 협박, 녹화, 대응 등의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PB EndPoint 기술은 몸캠피싱을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특화된 기술로 다양한 시스템들이 포함됐다. 협박범들의 유포방향이나 피해자의 휴대폰 운영체제 등을 빅데이터를 기반한 분석이 가능하며, 피해의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피해 유형에 따른 1:1 맞춤 상담을 피해자에게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