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차단 전문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구제 나서
몸캠피싱 차단 전문 보안회사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구제 나서
  • 김백
  • 승인 2020.06.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포털에 ‘랜덤채팅’이라고 검색하면 사기, 성범죄 등 범죄와 관련된 내용만 가득하다. 새로운 사람과 대화를 즐긴다는 다소 가벼운 취지는 이미 없어진 지 오래다. ‘익명성’을 보장한다는 특수성을 이용한 범죄의 온상으로 전락한 것.

더욱 문제가 되는 사안은 이 같은 랜덤채팅 앱 또는 웹사이트에 청소년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도 랜덤채팅에서 성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른바 ‘몸캠피싱’이 랜덤채팅 내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 수법은 범죄조직의 조직원이 여성인 척하며 남성에게 접근해 음란 화상채팅을 하도록 유도한 이후, 해당 장면을 녹화하고,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특히 범죄 일당은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거나 피해자의 SNS를 통해 지인들의 연락처를 알아내고, 그들에게 영상을 유포한다고 협박하기 때문에 만약 당할 경우 매우 큰 피해를 입게 된다.

이에 대해 사이버보안회사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이 최근 매우 기승을 하고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도 “부주의해 당하게 됐다면 즉시 전문가에게 자세히 상담을 받고 영상 유포협박에 기술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와 같은 디지털성범죄 및 사이버 금융 범죄 등 사이버 범죄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카톡영상통화를 이용한 영상통화협박, 몸또 등의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후 apk파일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유포가 진행되지 않도록 막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한다.

또,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해 변수에 완벽히 대응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유포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자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하고, 즉각적인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화상통화사기에 당했다면 동영상 유포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 도움을 구해야 한다”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해 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보안 업체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