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무료수강' 보드게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 모바일 인강 제공
한교검 '무료수강' 보드게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 모바일 인강 제공
  • 김백
  • 승인 2020.06.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보드게임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9),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등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추가조건이나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서류제출 없이도 누구나 무료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무료수강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적용 가능하다.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불리는 심리상담전문과정부터 아동,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지원하고 있어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나 실직자들에게도 도움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인강을 제공하여 직장인이나 워킹맘들도 출퇴근 이동시간에 휴대폰을 이용해 틈틈이 학습할 수 있고 이른 새벽이나 심야에도 구애 받지 않고 진행 가능하다.

한교검은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진교육 개념의 교육원으로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춘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발급기관으로 발급되는 모든 합격증은 법적효력이 발생되는 검증된 자격증이다.

오늘날 인기를 끌고 있는 보드게임의 효과와 기능을 이해하는 보드게임지도사는 연령별, 흥미별, 활용능력별로 구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지도사 양성과정이다. 다채로운 게임을 진행하며 감각을 활용해 사고력을 높일 수 있고 흥미를 돋굴 수 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소속된 임직원이라면 아동지도에 전문성을 높여볼 수 있다. 교육분야에 종사하며 아이들을 지도하는 학원강사, 프리랜서 강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들에게도 도움될 수 있는 과정이다.

성공적인 자기 PR를 돕는 스피치 지도사는 현대사회에 꼭 필요한 자기 표현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지도사를 뜻한다. 정확하고 또렷한 발음구사와 자신감 있는 언행을 통해 자기개발 향상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과정이다. 평소 발표 시 긴장으로 인한 떨림이 심하거나 아성, 작은 소리, 어눌한 말투를 교정하고 싶은 경우 해당과정이 도움될 수 있다.

의사전달 능력의 비중에 높은 직업군에 종사하고 있거나 스피치에 대한 근본적 접근이 요구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과정이다.

자격 소지 후에는 스피치전문강사, 스피치컨설팅, 퍼스널 보이스 이미지 컨설턴트, 보이스 트레이너, 개인홍보 컨설팅 강사로 활동해 볼 수 있으며 문화센터 강사, 사내·외 프레젠테이션 전문강사로도 활약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문학심리상담사(2017-002064) ,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등을 함께 지원중이다.

5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에게 필요한 법정의무교육도 한교검에서 진행해 볼 수 있다. 연 1회 이수해야 하는 본 과정은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으로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꼭 필요하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