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이번 주 마감
경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이번 주 마감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06.0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형 재난지원금 지급률 91.7%,
▲ 경상남도청

[뉴스렙] 경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이번 주 금요일인 오는 5일에 마감된다.

기간 내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받지 못하므로 아직 경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는 기간 안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경남도는 어려운 도민이 생계에 급급해 신청하지 못한 사람이 없도록 신청기간 마감일을 지난 5월 22일에서 6월 5일까지로 2주간 연장한 바 있다.

연장 기간 동안 미 신청자들에게 추가 우편발송, 유선연락, 통리반장 등의 방법을 통해 집중적으로 신청을 안내해 왔으며 신청은 이번 주 5일 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황은 5. 29.기준 목표가구 64만 8천 대비 59만 4천 가구에 1,793억원을 지급했으며 지급률은 91.7%에 달하고 있다.

지난 1주일 연장 기간 중 17천 가구가 추가 신청해 24억원이 더 지급됐다.

이는 1일 평균 3,500가구에 4억 8천만원을 지급한 것으로 일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미 신청자를 대상으로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적극적으로 안내 한 결과이다.

신종우 도 복지보건국장은 “사업기간 연장을 통해 한 명이라도 더 지원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취지처럼 지역 경제가 빠르게 되살아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신속한 소비활동을 부탁드린다고”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