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커피숍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만랩커피, 가맹점의 높은 성과를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성공 커피숍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만랩커피, 가맹점의 높은 성과를 통해 브랜드 성장 이뤄
  • 김백
  • 승인 2020.06.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이달 2~8일 일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올 3월 ‘50% 이상 매출 감소’가 28%로 가장 높았으며, ‘80% 이상 매출 감소’가 20.8%, ‘90% 이상 감소’가 17.1%를 기록했다. 소상공인 5명 중 3명이 50% 이상의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불황에서도 카페 프랜차이즈 ‘만랩커피’는 가맹점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며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만랩커피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부터 개인의 작은카페창업까지 위치한 핵심 상권에서 눈에 띄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타 브랜드에서 업종을 전환한 매장에서도 일 매출이 4배 이상 상승하는 결과를 달성해 유망 카페 체인점을 찾는 예비 창업자는 물론이고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에서 매출 부진 등의 사유로 업종을 변경하려는 자영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커피숍창업 프랜차이즈 만랩커피가 지속되는 불경기에도 이와 같은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스페셜티 커피’ 덕분이다.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SCAA)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원두로 만들어 일반 커머셜 커피 및 대용량 저가 커피와는 다른 풍미와 맛을 자랑한다.

그러나 생산량이 한정적이고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단점 때문에 다소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극소수의 소비자들에게 선호되었으나, 만랩커피는 해외 농장에서 원두를 직수입하는 ‘FARM TO STORE’이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상위 7%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를 한 잔에 2~3천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커피창업 브랜드 만랩커피 본사에서는 자체 공장에서 직접 로스팅 한 후 가맹점에 유통하고 있으며, PM(생산관리)과 QC(품질관리)를 거친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원천적으로 합리적인 원가에 공급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도 타 브랜드와 비슷한 수익률과 마진율을 보장받고 있다.

이에 가맹점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만랩커피는 과테말라 SHB 스페셜 블렌드 아메리카노 판매 누적수 1천 만잔을 기록할 정도의 높은 고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기업경쟁력지수 및 소비자 선호도’ 3개 영역에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아울러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커피전문점 브랜드 순위에서 커피 체인점 브랜드 중에서는 18위에 랭크되었지만 스페셜티 커피 부문에선 독보적인 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브랜드 가치가 100계단 이상 상승해 국내 커피체인점 업계를 이끄는 브랜드로 전문가와 창업자들에게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대상그룹과 IBK 그룹으로부터 만랩커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만랩커피는 상생경영 원칙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로, 초보창업이나 주부창업, 여성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한 가맹주들이 보다 전문화된 실력으로 손님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만랩 아카데미’를 통해 준 바리스타 급의 커피 전문가 겸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아카데미를 통해 메뉴 제조법과 기기 관리법, 재고 관리법 등 모든 노하우를 전수하며, 1금융권 창업 대출 등의 탄탄한 제도를 마련해 커피숍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있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오픈 컨설팅을 열어 개인카페창업과 카페 체인점의 만랩커피에 대한 비교 및 절차, 창업 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만랩커피는 맛과 가격 부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현재 커피 강대국인 호주로의 역진출에 성공해 호주 내 5개 매장을 포함한 국내외 1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