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앱에 전시 감상 체험 콘텐츠 탑재AR기술 기반…전시품 찾아 미션 완수하는 게임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재개관에 맞춰 국립중앙박물관 앱에서 ‘사신도 동물 깨우기’ 전시 감상 체험 콘텐츠를 공개한다.
‘사신도 동물 깨우기’는 고구려 고분 벽화의 사신도 속 잠들어 있는 동물을 깨우기 위해 상설전시관에서 9가지 전시품을 찾아 미션을 완수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자신이 선택한 동물이 깨어나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광운대학교 기능성 게임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이 콘텐츠는 전시품을 AR 기술을 기반으로 마커를 인식, 360도로 관찰하며, 다채로운 미션을 해결하면서 전시품의 용도와 의미를 알아가도록 설계되었다.
당분간 재개관 후 집합하여 전시해설을 들을 수 없는 관람객들이 각자 자신이 가진 기기에서 접속, 활용할 수 있는 이 콘텐츠는 국립중앙박물관 앱(국립중앙박물관-박물관 즐기기-사신도 동물 깨우기)을 다운로드 받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인 <불교저널>에도 실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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