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 충전으로 수험생 집중력 향상시킨다...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으로 학습 능력↑
산소 충전으로 수험생 집중력 향상시킨다...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으로 학습 능력↑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6.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저하된 수업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산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산소는 뇌 건강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뇌에는 100억 개의 뇌세포가 존재하며, 뇌세포가 정상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다량의 산소를 필요로 한다. 체내 산소 부족은 신경세포 간의 연계를 약화시켜 집중력을 저하시키고 심할 경우 뇌성마비, 발달장애 등의 질환을 야기하기도 한다.

반면 충분한 산소 공급은 뇌 활동 효율을 활성화시켜 집중력, 기억력 등을 향상시킨다. 정순철 교수 연구팀의 ‘산소가 공간 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결과는 이를 뒷받침해 준다. 본 연구는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은 일반 공기군과 고농도 산소군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고농도 산소군의 경우 전체 뇌 활성화 면적이 일반 공기군보다 17% 넓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답률 또한 높았다. 

산소의 충분한 공급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 홈 스터디 인구가 늘어나면서 산소 부족으로 인한 집중력 약화 현상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내에서 산소 공급이 가능한 자이글 숲속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이글 숲속은 산소 풍량 단계별로 분당 최대 95% 이상의 고농도 산소 공급이 가능하다. 이때 내뿜는 산소는 20년 된 편백나무 250~750 그루가 내뿜는 양과 같다. 사용자는 제품을 통해 실내에서도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전용 헤드셋을 통해 직접적인 산소 충전도 가능하다. 또한 자이글 숲속은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 공기 순환에 도움을 준다. 

자이글 숲속을 구매한 수험생 A씨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해져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자이글 숲속을 추천 받게 되었다”며 “꾸준한 제품 사용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어 다음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 좋다”고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자이글 숲속 구매자 수험생 B씨도 “평소 학원에서 돌아와 바로 잠들어도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며 “자이글 숲속 제품으로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은 다음 부터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어 공부가 잘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저하된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들의 노력이 이어지며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고농도 산소 충전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이며, 자이글이 선도 기업으로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