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노인·미술 과정 포함 심리상담사자격증 24종 무료수강 이벤트…다양한 교육 혜택 제공
아동·노인·미술 과정 포함 심리상담사자격증 24종 무료수강 이벤트…다양한 교육 혜택 제공
  • 김영호
  • 승인 2020.06.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 대상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면 된다.

본 이벤트에 해당하는 자격증 24종에는 원예·음악·청소년심리상담사 과정 등이 포함됐다. 가족·독서·부부심리에 관심이 있거나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도 준비돼 있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강의들은 상담 이론과 실제 현장에서 그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그리고 하는 일의 차이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부담 없는 비용은 물론 온라인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만큼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좋은 조건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은 컬러테라피색채 등 다양한 분야의 심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애니어그램테스트 같은 각종 심리평가 관련 지식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통합예술심리치료사가 되는 법과 관련 업종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포츠·놀이·색채 등 통합예술 같은 여러 분야의 심리치료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종류 1급, 2급, 3급 취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 심리평가와 관련된 업종의 전망을 진단해 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은 총 150종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무료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바 있으며,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