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농도 산소로 면역력 키워 건강 관리까지…산소 발생기 ‘자이글 숲속’ 인기
고농도 산소로 면역력 키워 건강 관리까지…산소 발생기 ‘자이글 숲속’ 인기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6.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산소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면역력은 몸속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해로운 물질의 침입을 막아 우리 몸을 보호해 준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면역력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부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자녀 건강 문제는 ‘면역력’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도 지난 3년간 연평균 8% 성장했다.
 
고농도 산소의 공급은 외부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체내 면역세포 백혈구의 경우 몸속에 침투한 균을 죽이기 위해 산소를 사용한다. 충분한 산소의 공급은 백혈구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인체 면역력을 높여 질병 예방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 2019년 노벨 생리의학상에 선정된 월리엄 캐얼리 하버드대 교수, 피터 랫클리프 옥스퍼드대 의대 교수, 그렉 세멘사 존스홉킨스대 의대 교수의 연구는 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뒷받침해 준다. 연구에서는 산소가 신체에 미치는 메커니즘을 밝히고 산소량에 따른 세포의 작용과 질병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는 원리를 설명했다.

최근 전염성 바이러스 등이 유행함에 따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산소 관련 제품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산소는 메르스나 신종인플루엔자의 치료에도 중요한 수단이 되어 눈길을 끈 바 있어 산소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산소 제품 중 고농도 산소 공급이 가능한 자이글의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이 주목 받고있다. 자이글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신선한 산소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이글 숲속 개발에 나서게 되었다”며 “자이글 숲속으로 집안 어디서든 고농도 산소 공급을 받을 수 있어 환기에 대한 부담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은 단계별 편백나무 약 250그루~750그루가 공급하는 양의 고농도 청정 산소를 공급한다. 최대 95%의 고농도 산소를 피부의 안과 밖에 공급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자이글 숲속은 공기청정 기능도 가지고 있어 실내 공기 순환이 가능하다. 또한 산소호흡기를 연결해 고농도 산소를 직접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360도 이동바퀴를 이용해 집안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이글 숲속 구매자 A씨는 “코로나19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다”며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면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신선한 산소를 공급받아 휴양림에 온 것처럼 정신이 맑아져서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며 자이글 숲속의 후기를 전했다. 

자이글 숲속을 사용하고 있는 B씨도 “제품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싶어 ‘ZWC 산소호스튜브’를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며 “산소의 낭비 없이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어 좋다”고 후기를 전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바이러스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고순도 산소 공급이 가능한 자이글 숲속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가 펜데믹으로 확산되어 전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된 만큼 산소 제품에 대한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당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하여 산소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