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모바일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하여 이제는 일반형 홈페이지 뿐만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 되어 변동이 가능한 반응형웹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반응형웹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홈페이지 제작 업체들이 줄줄이 생겨나는 가운데 국내 웹에이전시들의 천차만별인 조건 덕에 소비자들이 선택하는데 많은 혼동을 겪고 있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일반 PC형 홈페이지 보다 고가이기 때문에 저가형 템플릿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저가형 홈페이지라는 이유로 불특정 다수의 제작업체가 수정 및 보완을 미뤄 고객이 올바른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가 된 만큼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하루가 다르게 커져가고 있다. 그래서 현재로써 사업을 한다는 사람이라면 홈페이지 제작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다. 그러나 제작 비용을 무작정 절감하기 위해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택하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를 오히려 저하시켜선 안 된다.
국내 웹에이전시 업체들의 종목은 일반 기업, 펜션, 부동산, 병원 등 다양하며 저마다 내세우는 조건만 수십가지에 이른다. 악덕업체들은 소비자들에게 무료 홈페이지이라는 말로 유인한 뒤 무작위로 계약을 맺곤 하는데 정작 납품되는 결과물은 저렴한 홈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해서 기능이나 디자인적으로 뒤떨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또한 제작이 완료된 이후에는 약정 계약식으로 임대비용을 받기도 하는데 그 비용이 과도하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다. 초기 홈페이지 제작은 무료가 맞지만 정작 따지고 보면 더 많은 비용을 장기 할부로 지불하는 셈이다.
게다가 홈페이지의 소유권 자체도 개인에게 양도해주지 않아 유지보수 및 관리도 업체를 통한 대행이 이뤄지는데 마찬가지로 그 비용이 다소 과하다. 현재로서는 악덕업체들이 홈페이지 제작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용하기에 속수무책으로 이런 상술에 속을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서는 자체적 맞춤형 개발 시스템을 도입, 현존하는 웹 브라우저에 웹 접근성을 테스트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의 시장이 커진 만큼 분야별로 경쟁이 치열하다. 이미 전문업체를 빙자한 사기가 만연하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더욱 더 홈페이지 제작에 해답을 찾지 못해 갈팡질팡하고 있다. 이런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철저한 업종 분석과 방문자를 고려한 세부적인 마케팅적 장치가 필요하다"며 더불어 기본 틀이 정해진 템플릿 제작의 추가적 문제점으로 반응형웹의 장점인 자유로운 레이아웃을 올바르게 사용 및 구현할 수가 없다는 점에 대하여 강조하며 가격 경쟁만 이루어 지는 시장현실의 안타까움과 추가적 피해사례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