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아이폰SE2 공짜폰 및 아이폰11 가격 20만원대 성지 공개
'스마트콕콕' 아이폰SE2 공짜폰 및 아이폰11 가격 20만원대 성지 공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7.0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제품 중에서 상위 5개 모델 중 4개가 아이폰인 것으로 알려졌다. 4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서 애플이 57%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고 삼성은 19%, 화웨이가 12%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아이폰11로 30% 수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아이폰11프로 맥스는 9%, 아이폰11프로는 7%, 아이폰XR 은 6%로 뒤를 이었다.

애플은 하반기 아이폰12 시리즈를 출시하여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4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맥스, 6.1인치 아이폰12프로, 6.7인치 아이폰12프로맥스 총 4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최 저 메모리 라인업을 128GB로 이전보다 확대하고 모든 라인업에 OLED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폰과 충전어댑터를 기본 구성품에서 제외하여 출고가를 기존보다 낮출 것이며 기대를 모았던 120Hz 주사율 지원은 가능 성이 낮은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최초의 5G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4G LTE 버전도 출시하여 일부 국가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플에서는 지난 5월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SE2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폰8과 동일한 4.7인치 디스플레이와 홈버튼 디자인으로 마니아 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아이폰11에 적용된 A13 바이오닉  칩셋을 장착하고 3GB RAM으로 성능을 대폭 강화하였다. 64GB 기준 53만9천원이라는 낮은 출고가로 가성비 모델의 대표 모델로 인식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 크기와 배터 리 용량은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지만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카페 ‘스마트콕콕’에서는 다양한 모델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핸드폰 성지의 좌표가 공유되며 소비자 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구로, 서초 및 인천, 부천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원주, 대구 등의 휴대폰 시세표 실시간 공유를 통해 한눈에 최저가 를 비교해볼 수 있어 스마트폰 커뮤니티인 뽐뿌, 알고사 등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카페는 아이폰SE2 가격을 공짜폰으로 진행중인 판매처 정보가 공개된 상황이며 가격 할인이 이어지지 않았던 아이폰11  또한 20만원대로 최저가로 진행 중인 좌표도 공유되었다. 또한 아이폰XR, 아이폰8, 아이폰7은 재고 소진 대상로 분류되며 일시적으로 무료폰으로 풀려 아이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회원 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높은 공시지원금으로 5G 모델중 가장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10은 10만원대 가격으 로 판매하는 곳의 정보 또한 높은 조회수를 기록중이며 작년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갤럭시S10 5G, LG V50 ThinQ 또한  0원 가격으로 핸드폰 싸게사는법를 찾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관계자는 "아이폰12 출시일 가까워지면서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 출시되었던 모델의 지원금이  대폭 상향 조정되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침체되었던 통신 시장이 활성화 분위기를 띄고 있으며 이와 함께 최 신 스마트폰을 최저가로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핸드폰 성지 좌표로 이어지고 있다.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세표  보는법과 구입 절차를 미리 확인 하고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시세 및 휴대폰 성지 정보 공유 네이버 카페 ‘스마트콕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