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 샤무드쇼파 및 가죽쇼파 등 다양한 쇼파 제작에 들어가는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원가의 단 10%만을 마진으로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는 쇼파브랜드 일산가구단 본점 '레드플래닛'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한 치의 오차 없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원가 정보를 전달하고자 피부에 직접 닿고 제품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수입 원단 소프트터치와 수입가죽 더밀레니엄의 가격과 수입 비용, 설계비와 목공비, 재단비, 재봉비, 마감비 등 제작 시 소요되는 기술자의 인건 비용, 소파의 틀이 되는 원목 골조에 들어가는 함수율 10% 이하의 E0등급 친환경 목재 비용, 소파의 쿠션감을 담당하는 고밀도 폼과 항균화이버 등 내장재 비용, 사용자의 편안함이 오래도록 유지될 수 있는 이태리 밴드, 독일 하드웨어, 프리미엄 S자 스프링, 철제 골조 등 기초부자재 비용 등 각 원가별 차지 비율과 금액을 자사의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쇼룸에 명시하고 있다.
이러한 레드플래닛의 원가공개 정책은 동종 업계에서도 파격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관심 받는 것과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레드플래닛의 쇼파 제품은 타사의 고가 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으며 소프트터치 및 더밀레니엄 등 최상급 소재만을 사용하여 포름알데히드 및 벤젠 등 인체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아 안정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다채로운 컬러감과 고객의 니즈, 트렌드를 실현한 디자인의 패브릭소파, 가죽소파를 선보여 입주가구 및 신혼가구, 혼수가구로도 손색이 없다.
관계자는 "매 시즌마다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할인 행사나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소파 구매 시 사은품이 증정되는 일산가구단지 본점 행사는 시즌별로 대상 모델이 달라질 수 있어 이와 관련한 사항은 매장 방문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가구단지, 동탄가구단지, 수원가구단지, 김해가구단지 등 전국 각지에 쇼룸을 두고 있으며 각 매장에는 패브릭소파와 가죽소파를 비롯해 아쿠아클린소파, 사하라소파, 샤무드소파 등 거실의 인테리어 포인트이자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소파 제품과 세라믹식탁, 수입매트리스가 함께 전시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편의를 더하고 있다.
한편, 레드플래닛 전국 전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매장 소독을 매일 오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 체온검사와 철저한 건강관리 등 방역 작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