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초등·성인ADHD증상 내담자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초등·성인ADHD증상 내담자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백
  • 승인 2020.07.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온라인무료수강센터에서는 다양한 심리장애 중 대표적 발달장애증상인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겪고 있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교육 중에 있어 그들의 치유를 돕고 있다.

놀이심리상담사를 포함한 36종의 자격증은 수강생의 선택에 따라 최대 3개까지 신청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희망과정의 선택이 가능하다.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의 효력을 발휘하며 교재는 홈페이지에서 파일로 무상제공된다.

주로 아동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있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이하 ADHD)는 주의산만과 충동성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최근에는 사회심리적 요인이 원인으로 추가됨에 따란 초등ADHD 뿐만 아니라 성인ADHD증상을 겪고 있는 성인 또한 증가하고 있다.

ADHD척도를 분석 후 해당 내담자의 치료가 진행되며 약물치료 뿐 아니라 부모 및 가족상담, 인지행동치료, 정신치료 등이 동반되고 있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부모교육지도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등 관련 분야의 기본 상담기법을 교육하는 자격증을 교육지원 중이다.

ADHD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는 자폐증, 다운증후군 등이 있으며 해당 질환을 통해 내담자는 학습장애와 언어장애 등의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다. 이는 난독증과 아스퍼거증후군 등을 발생할 수 있으며 위에서 말한 치유방법으로 합병증을 방지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운영하여 내담자의 다양한 장애증상에 대한 치유법을 교육제공 중에 있다. 우울증, 공황장애초기증상 등 우울불안장애 치유를 위한 상담기법과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증상 극복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며 강박증, 대인기피증 등 사회와의 거리감을 형성시킬 수 있는 심리증상의 치유 및 조현병, 허언증 등의 망상장애완화를 돕는 교육과정이 무료수강에 포함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무료수강이 가능한 자격증종류는 36과정이나 교육원에서는 2020년 프로젝트로 매 월 2개 이상의 신규과정인증을 통해 학습자에게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로 인한 노고를 인정받아 최근 중앙일보 후원의 2020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재능기부의 취지로 무료수강이벤트가 기획되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교육 외에도 취업에 대한 다양한 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의 스펙업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여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 등의 상담기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베이비시터와 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베이비플래너 과정 등이 있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한국어교육을 돕는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자에게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언어발달지도사, 보육교사자격증을 통한 육아업무를 알아보는 자에게 필요한 초등영어지도사 등의 자격과정이 준비되어 있으며 추천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서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수강은 나이, 학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와 취업성공패지키 등의 국비지원교육을 받고 있는 자 또한 중복진행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1:1게시판, 카카오톡과 대표전화상담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