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플라시보효과로 과민성대장·번아웃증후군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플라시보효과로 과민성대장·번아웃증후군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백
  • 승인 2020.07.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플라시보효과 등의 긍정효과를 통해 과민성대장·번아웃증후군 등의 증상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선택 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며, PC와 스마트폰으로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교안·시험예상문제와 함께 자격증 학습에 몰두할 수 있으며, 1급 2급 자격증 동시취득과 동시에 스펙업과 자기계발 향상에 도전할 수 있다.

한편,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란 효능없는 약을 복용하여도 긍정적인 믿음만으로 실제 치유가 되는 현상을 뜻하며, 긍정효과에 관련된 로젠탈효과와 피그말리온효과가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작은 희망이 큰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나비효과와 더불어 언급되기도 하며, 긍정의 힘과 마인드컨트롤에 기대할 수 있어 심리치유의 목적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반면, 증후군이란 하나의 증상이 2가지 이상의 증후의 모임을 뜻하며, 신체적인 영향을 끼치는 과민성대장증후군과 하지불안증후군, 심리적인 증상에 해당하는 번아웃증후군과 리플리증후군이 대표적이다. 또한 틱장애를 겪는 일부 아동의 증상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뚜렛증후군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있어 많은 이들이 증후군 치유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위 증상과 더불어 베르테르효과 및 스티그마효과 등의 부정적 인식 치유를 돕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ADHD증상과 투렛증후군 등을 겪는 아동의 심리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스퍼거증후군과 다운증후군 등 발달장애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에 부각되고 있는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과 조울증 등의 극복을  도우며,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심리검사에 해당하는 MBTI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등의 관련 교육으로 내담자의 심리파악에 활용된다. 또한 미술 활동을 통해 화병증상과 강박증 개선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역시 그림 심리테스트의 교육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며,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돕는다. 이와 동시에 중년 이상의 재취업으로 활용되는 이점도 있어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로 기획한 만큼 나이·학력 등의 조건이 전혀 없으며, 고졸과 경력단절여성 또는 배움이 필요한 전업주부 및 시니어를 비롯하여 누구나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국비지원 신청 여부에도 관계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관련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과 관련 문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