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갤럭시S20, 노트10 가격 10만원대 휴대폰 성지 등장
'스마트콕콕' 갤럭시S20, 노트10 가격 10만원대 휴대폰 성지 등장
  • 김영호
  • 승인 2020.07.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삼성전자가 8월 5일 진행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인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폴드2가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당초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폴드2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었지만 이번에 모습을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한 IT 전문가는 현재까지 갤럭시폴드2의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지 않았고 하드웨어 관련 언급이 없었다며 제품을 9월  초에 공개하고 10월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플립 5G와는 달리 현재까지 갤럭시폴드2의 망 연동 테스트 소식이 없는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망 연동 테스트는 2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을 비춰 보면 출시일은 10월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20은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6.42인치 F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865+ 또는 엑시노스992 칩셋, 12GB RAM, 최대 6400만 화소 카메라 스펙이 적용 된 일반 모델과 6.9인치 Q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865+ 또는 엑시노스992 칩셋, 12GB RAM, 최대 1억800만 화소 카 메라 스펙이 적용된 울트라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형 갤럭시노트20에서는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울트라 버전에서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디자인의 차이 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모델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기존 모델은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10의 지원금이 대폭 상승하며 인기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갤럭시S20은 업그레이드 된 스펙과 기능, 새로운 디자인으로 상반기 높은 관심을 모았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지원금이 대폭 인상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핸드폰 시세 정보 공유 커뮤니티 ‘스마트콕콕’에서는 현재 갤럭시S20 10만원대의 가격이 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카페는 서울 강남, 구로 및 경기 광명, 인천 등 수도권을 기준으로 천안, 춘천 등 전국 각지의 휴대폰 시세표를 실시간 으로 공유하고 해당 스마트폰 성지 좌표까지 확인할 수 있어 '휴대폰 뽐뿌' '알고사' 등 사이트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변, 신도림 테크노마트처럼 따로 발품을 팔지 않고 한눈에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핸드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사람들의 방문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와 함께 갤럭시노트10도 10만원대 최저가 가격 정보가 알려졌으며 갤럭시S10 5G, 갤럭시A90, LG벨벳 모델은 할부원금  0원 좌표 공개로 무료로 구입이 가능해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해당 담당자는 "갤럭시노트20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기존 모델을 빠르게 소진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지원 금 상승으로 이어지며 갤럭시S20, 갤럭시노트10 등 플래그십 모델이 시장을 주도하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기존 모델 들의 동반 상승 효과로 다양한 모델의 공짜폰 소식이 알려지며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만 스마트폰 시세는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해당 성지를 방문할 시에는 반드시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핸드폰 시세표 보는 법, 휴대폰 성지 방문 시 주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스마트콕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