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 가능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분양...송도 분양열기 후끈
전매 가능한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분양...송도 분양열기 후끈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7.21 10: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투시도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투시도

[뉴스렙] 인천 송도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청약에 수 만 명이 몰리며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5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 인천 연수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624가구 모집에 2만7922명이 접수해 최고 122.1대 1, 평균 44.7대 1 경쟁률로 마감됐다. 

송도는 정부의 6∙17부동산대책으로 지난 19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됐다.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전매가 소유권이전등기시까지 제한되고, 청약자격이나 조건도 강화돼 앞으로 송도에서 새 아파트 분양 받기는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인천 송도가 GTX-B노선 건설과 워터프런트 조성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신규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송도 신규 분양 물량 중 아파트와 비슷한 주거 퀄리티이면서도 규제의 영향이 덜 한 주거상품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생활 숙박시설이다. 흔히 레지던스라고 불리는 생활 숙박시설은 별도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면서도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가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고려자산개발 위탁)하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12(C8-1BL) 일원에 7월 공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면적 77~191㎡, 608실 규모로 조성되며,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면적이 약 95%를 차지한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다섯가지 컨셉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수준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지하 1층과 3층에 위치한 ‘컨시어지 하우스’는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 프라이빗한 개별창고, 와인저장고 등이 마련되며, 3층에는 각종 커뮤니티 공간이 추가로 마련된다. 힐링 공간인 ‘배스하우스’에는 사우나시설과 성인과 키즈를 위한 POOL이 들어서며, 레저를 통한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인도어 시설인 골프연습장, 골프스크린룸, 피트니스존, GX룸, 테라피가든 등이 계획되어 있어 소통의 장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3층에는 카페테리아,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활용 가능한 ‘커먼하우스’가 조성된다. 

게다가 주목할 만한 커뮤니티는 4층에 계획돼 있는 조경공간인 ‘그린하우스’다. 실제 뉴욕 서비스 레지던스 루프탑 가든과 같은 분위기로 기획돼 단지 내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며 자연을 가꾸는 그리너리 라이프를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단지 내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며 강한 구매력을 보이는 이른바 ‘오팔세대’의 뉴노멀 중년들은 물론, 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통칭하는 MZ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수준 높은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각 실에는 2.4m의 높은 천장고가 적용돼 보다 높은 개방감을 선보인다. 또한, 건물 외부(일부)에서는 커튼월 입면이 적용되고, 실내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어 보다 높은 공간 활용성을 누릴 수 있으며, 오피스텔과 달리 발코니공간이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건설은 1920~30년대 뉴욕에서 유행했던 럭셔리 예술양식 ‘아르데코 스타일’의 디자인을 외부에 적용하고, 내부에는 모던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갖춘 주거형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송도에서도 선호도 높은 역세권 단지로 지역에 들어서 우수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한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을 비롯해 이랜드몰(예정), 신세계몰(예정), 롯데몰(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한 뛰어난 자녀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우수한 교통망을 통해 인접지역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등 광역으로의 높은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가까우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일대에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넓이에 달하는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달빛축제공원 등 대형 공원이 조성돼 있는 쾌적한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송도 랜드마크 시설로 예고된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와 아암도 해안공원 등을 통해 오션 라이프의 정취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지난 2003년 2천여 명에서 최근 16만 명에 이르기까지 인구가 급증한 곳으로 주거선호도 높은 입지에 자리하고 있는 데다 향후 개발계획도 많아 주거선호도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6,8공구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1만가구가 예정돼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라 높은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생활 숙박시설로 공급돼 아파트와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별도 청약통장 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다. 아파트처럼 개별등기를 통한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주택 보유수에 따른 양도소득세 중과 및 종합부동산세 과세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주택담보대출의 규제를 받지 않는다.  

더욱이 이번 6·17 부동산대책으로 송도를 비롯한 인천 전 지역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데 반해,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상품이라 수혜가 기대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에 올인클루시브 하우스라는 새로운 주거공간 컨셉을 적용, 고급스러우면서도 힙한 공간으로 조성해 뉴욕 레지던스 못지않은 셀럽하우스급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시티인 송도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에서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생활 숙박시설과 함께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동시 분양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7-1에 위치하며 7월 오픈할 예정이다. 사전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60,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상가 A동(메르세데스 벤츠 송도 전시장 옆)에 자리하며,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7-21 16:31:26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