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창업, 인기명의 생존전략을 살펴본다
프렌차이즈 창업, 인기명의 생존전략을 살펴본다
  • 김백
  • 승인 2020.07.21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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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렙]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최대 프렌차이즈 창업 박람회 ‘IFS 프랜차이즈 서울 부산’이 개최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협력을 통해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적인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지를 선보이는 브랜드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이 쏠리게 될 전망이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많은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에서 착한 프랜차이즈 즉. 위기 속에서 생존한 전략들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요즘 뜨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선보이며 인기창업 브랜드로 급 부상한 인기명의 생존전략이 주목 받고 있다.

인기명의 생존전략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세계최초 타이틀의 외식 창업 아이템 둘째, 남녀노소를 타겟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점이다. 이 두 가지 생존전략 속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며 위기 속에서도 극복이 가능했던 것이다.

인기명은 ‘세계최초 오리지널 조갈찜’ 이라는 아이템으로 요식업 창업을 시작했다. 조갈찜은 한쪽에는 조개찜, 반대 쪽에는 갈비찜이 한 데 나오는 요리로 푸짐한 양과 이색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해물과 고기가 동시에 나오는 조갈찜은 동시에 동시에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회식 및 모임, 데이트 등 여럿이서 함께 하는 자리에 적합한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조갈찜은 ‘3년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또한, KBS ‘생생정보통’, MBC ‘맛있을 지도’, SBS ‘런닝맨, 외식하는 날’ 등 여러 방송사에 출연하여 그 인기를 입증하였으며, 최근에는 TV조선 ‘아내의 맛’에도 방영되면서, 또다시 음식점 창업 대세반열에 오르고 있다.

조갈찜은 화려한 비주얼과 건강과 맛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인기명 조개찜 창업은  주변지역 독보적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해물찜 혹은 갈비찜 창업을 고려하던 이들의 업종전환 및 업종변경 창업까지 다양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예비 식당 창업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이 바로 안정적인 매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은 모임 및 회식장소로 활용되기 때문에 테이블 객단가가 높게 책정된다. 이를 통해, 일 평균 5시간이라는 짧은 근무시간에서도 순수익월 1000만원 이라는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는, 오랜 노동시간 필요 없이 짧은 근무시간에 수익창출이 가능해 실내 포차 및 술집 창업 계를 놀라게 했다. 또한, 본사는 탄탄한 물류센터를 구축하여 전 지점에 ‘원팩 시스템’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요리를 할 줄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며, 인건비 절감 효과 충족시키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뜨는 체인점은 어느 상권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아이템 선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사에서는 D급상권에서 직영점을 운영하며 고수익을 창출한 창업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진행한 결과, 2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는 다점포 지점의 비율이 절반이상을 차지한다”며 이어 “오픈 후에도 초기 정착에 도움될 수 있는 마케팅부터 꾸준한 관리, R&D센터를 통한 꾸준한 신메뉴 개발까지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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