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밀레니얼 캠핑족 급증…간편한 캠핑食이 뜬다
코로나 19에 밀레니얼 캠핑족 급증…간편한 캠핑食이 뜬다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7.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유통업계,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 및 서비스 속속 출시

[뉴스렙] 코로나19로 여름 휴가철 캠핑이 인기다. 타인과 거리를 두고 여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캠핑이 2030 세대에게 트렌디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인식되면서,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올 상반기 캠핑용품 매출을 밝힌 자료를 보면, 전년 동기 대비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조명은 각각 26%와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캠핑용품 수요는 20대가 21%, 30대가 34% 증가하며 2030세대 사이에서 높아진 캠핑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편리미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질 좋은 재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 식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식품 유통업계는 캠핑 트렌드에 따라 휴가철을 맞아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캠핑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맛은 살리고, 번거로운 식재료 준비와 조리과정을 줄인 간편 캠핑식 제품들이 밀레니얼 캠핑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푸드장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 (출처_푸드장)
▲ 푸드장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 (출처_푸드장)

▲ 시즈닝 과정 없이 캠핑장에서 바로 즐기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푸드장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 
캠핑 바비큐 전문 온라인몰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를 내놓았다. 푸드장은 캠핑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캠핑용 바비큐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2020년 6월 기준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0% 매출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푸드장은 포스트 코로나로 인한 캠핑 열풍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 ‘마왕 시즈닝 스테이크’, ‘갈릭 시즈닝 스테이크’ ‘등심 큐브 스테이크’ 등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겨냥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텍사스 시즈닝 스테이크는 매콤한 향신료와 담백한 올리브유에 미리 고기를 재워 진공 포장해, 굽기만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풍미 있는 고기를 바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인기 많은 스테이크 부위인 부채살을 사용해 은은한 육향과 씹을수록 쫀득한 감칠맛이 뛰어나 인기다. 특히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 2019년부터 11개월 누적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고기로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전국 휴게소 최초로 론칭한 ‘휴게소 캠핑 박스’ 포스터 (출처_풀무원푸드앤컬쳐 홈페이지)
▲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전국 휴게소 최초로 론칭한 ‘휴게소 캠핑 박스’ 포스터 (출처_풀무원푸드앤컬쳐 홈페이지)

▲ 휴게소에서 픽업하는 캠핑 먹거리, 풀무원 ‘휴게소 캠핑 박스’
풀무원푸드앤컬쳐는 휴게소에서 캠핑 음식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는 ‘휴게소 캠핑박스’ 상품 서비스를 내놓았다. 캠핑박스만 있으면 캠핑지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도록 바비큐 파티 재료와 간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돈 삼겹살, 모둠소시지, 라면 등 캠핑 인기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일 상품을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을 때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휴게소 캠핑박스는 인원수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커플세트(2~3인용), 패밀리세트(4~5인용)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신선도 유지를 위해 친환경 보냉 박스에 포장되어 캠핑 먹거리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 박스 상품은 휴게소 대표 번호로 미리 예약해 여행지로 가기 전 휴게소에서 픽업 또는 현장 구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대상청정원 상온 안주야 (출처_청정원 홈페이지)
▲ 대상청정원 상온 안주야 (출처_청정원 홈페이지)

▲ 안주도 1인분씩 조리! 대상 청정원 ‘상온 안주야(夜) 6종’
대상 청정원은 상온에서 보관한 파우치 포장으로 이동과 보관이 쉽고, 간편한 조리로 야외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상온 안주 HMR 제품 ‘안주야(夜) 6종’을 선보였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6종’은 곱창, 껍데기와 같은 인기 안주를 캠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간편식이다. 상온 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조리가 손쉬운 것이 특징이다. 파우치형 포장으로 끓는 물에 3분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안주가 완성된다. 프라이팬에 굽고 튀기는 과정 없이 깔끔하게 인기 안주를 준비할 수 있어 캠핑족에게 인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름 휴가철, 언택트 휴가로 캠핑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가 증가하면서 캠핑 먹거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간편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캠핑족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캠핑 먹거리가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식품업계에서 간편 캠핑식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1길 16 대형빌딩 402호
  • 대표전화 : 02-734-73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만
  • 법인명 : 뉴스렙
  • 제호 : 뉴스렙
  • 등록번호 : 서울 아 00432
  • 등록일 : 2007-09-17
  • 발행일 : 2007-09-17
  • 발행인 : 이석만
  • 편집인 : 이석만
  • 뉴스렙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etana@gmail.com
  • 뉴스렙「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조현성 02-734-7336 cetana@gmail.com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