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집중호우 대비...실국별 대처상황 점검
강원도 집중호우 대비...실국별 대처상황 점검
  • 이석만 기자
  • 승인 2020.08.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집중호우 대비 대처상황 점검

[뉴스렙] 강원도는 8.3일 오전 11시에 행정부지사 주재로 ‘집중호우 긴급 점검 대책 회의’를 갖고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비상 3단계로 격상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10개 협업부서 및 7개 유관기관에서도 비상근무 인원을 증강해 소관시설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피해발생시설에 대해서는 응급복구를 신속히 추진토록 했다.

이번 호우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의 강력한 폭우가 지속되고 있고 강원도 전역에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어 시설물에 대한 안전조치를 재점검하고 강화하도록 했다.

건설현장 타워크레인 등 시설물, 입간판 결속조치, 농작물 침수·도복, 과실낙과, 비닐하우스·축사 등 시설물 보호, 가로수, 신호등, 전신주 등 지장물 보호 및 도복 시 복구대책, 항만, 어항, 어선 수산시설 보호대책

특히 김성호 행정부지사는 인명피해 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산사태 위험지역 축대붕괴 위험지역 저지대 침수지역 산간계곡 등 재해위험지역에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앞으로 강원도는 호우 상황에 따라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를 철저히 운영해 도민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재난 사전대응,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에 총력을 기하겠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