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2차 농산물 꾸러미’ 공급 기한 연장
전남교육청, ‘제2차 농산물 꾸러미’ 공급 기한 연장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08.08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트 사용 기한 2주 연장 … 만료 후 엔 현물 직접 배달 예정
▲ 전남교육청, ‘제2차 농산물 꾸러미’ 공급 기한 연장

[뉴스렙]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사태 대응책으로 전라남도청과 협업해 추진중인 ?친환경농산물 가족 꾸러미′ 지원 2차 사업의 공급기한을 2주 연장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2차 농산물 꾸러미 사업 종료 시점인 지난달 31일 현재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한 결과, 사용률이 93%로 약 7%의 포인트가 아직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사용 포인트는 가정 내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휴대폰 번호변경 등으로 사용 시기를 놓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도교육청은 제2차 꾸러미 포인트 사용기한을 오는 8월 14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다.

기한 연장 후에도 사용하지 못할 경우 모든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4만원 상당의 현물 꾸러미를 각 가정에 배달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생들이 보편적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남도청과 협의해 이번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꾸러미 사업은 지자체 및 학교의 적극적인 노력과 학생, 학부모의 도움으로 성사된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전남 학생들의 건강 증진 도모 및 친환경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