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안 된 '전자파 차단' 소비자 피해 주의
검증 안 된 '전자파 차단' 소비자 피해 주의
  • 이석만 기자
  • 승인 2020.08.11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파 차단 성능을 과장한 9개 사업자들의 부당 광고 제재
▲ 전자파 차단 제품 광고 예시

[뉴스렙]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전자파 차폐 효과 99.99%’, ‘광대역의 전자파 차단’ 등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전자파 차단용 제품의 부당 광고를 점검했다.

의류, 휴대폰 스티커, 무선 공유기 케이스, 텐트 등 시중에 유통되는 전자파 차단용 제품의 전자파 차단 효과 및 차단 범위를 과장하는 등 부당 광고 행위를 한 9개 사업자에 경고 조치했다.

9개 전자파 차단 제품 판매 사업자들은 ‘전자파 차폐 효과 99.99%’, ‘광대역의 전자파 차단’ 등 자사의 전자파 차단 제품의 전자파 차단효과를 실제보다 과장하거나, 차단 범위를 명확히 밝히지 않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했다.

공정위는 이처럼 전자파 차단 효과 등을 과장하거나 차단 범위 등을 은폐한 광고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불안 심리를 악용해 잘못된 정보로 소비자를 유인할 우려가 있어, 이들 9개 사업자에게 경고 조치 했다.

한편 공정위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염려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전자파의 인체에 대한 유해성을 과장하거나 완벽한 전자파 차단 효과를 강조하는 등 검증되지 않은 정보에 현혹되어 상품을 구매하지 않도록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일부 업체들의 공포 마케팅으로 인해 전자파의 인체 유해성을 과도하게 우려하거나, 특정 제품이 그 유해성을 모두 해소해주는 것으로 오인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