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위메프, 제주인증 화장품 판로 확대 ‘한뜻’
제주도-위메프, 제주인증 화장품 판로 확대 ‘한뜻’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08.1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이용후기 댓글달기 2,700여명 참여…500명에 모바일쿠폰 지급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렙] 도민과 관광객들은 한라산·성산일출봉 정상에서의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와 주관 통신사는 지난 7월 16일부터 21일까지 한라산·성산일출봉 정상 공공와이파이 개통 기념 이용후기 댓글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주요 이용후기를 분석해 본 결과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사진, 영상을 찍고 바로 SNS로 공유하거나 지인들에게 보내 공감대가 형성되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버스 공공와이파이로 영화 감상, 유튜브 등을 볼 수 있어 장거리 이동에도 지루함을 덜어줬다”, “잔여 업무처리 해결, 여행정보 확인 등에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일시 끊김, 속도 저하, 보안사항 고민 등 해결해야 할 과제를 제시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대체로 도내 전역에 설치된 공공와이파이 인프라에 만족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양한 이용 후기를 종합·분석해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는 등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