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권 최대 교통허브 중심지 꿰찬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분양 중
경기 남부권 최대 교통허브 중심지 꿰찬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분양 중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08.15 09: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동산시장 전통적 흥행 요건 ‘쾌속교통망’ 품은 경기 남부 교통요지 평택 고덕신도시
- 1호선, SRT, 고덕IC 등 편리한 이동망에 KTX(예정), BRT(예정)까지…수도권 어디든 ‘한걸음’

 

[뉴스렙] ‘교통’을 품은 단지가 나날이 주가를 높이고 있다. 연이어 쏟아지는 부동산 규제로 시장 불안성이 확대되면서, 전통의 강호로 통하는 역세권이나 신규 교통호재 예정지의 분양상품으로 안정성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몰리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것이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교통인프라 수준은 성공분양에 더욱 결정적으로 작용한다. 오피스텔 주 수요자가 직장인이라는 점에서, 출퇴근 교통여건이 오피스텔 가치를 판가름하는 주요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역세권 입지를 바탕으로 편리한 도로망까지 갖추고 있는 오피스텔이 높은 선호도를 기반으로 풍부한 주거수요를 갖추곤 한다.

이밖에도 KTX, SRT, GTX 등 광역급행노선이 지나는 입지의 오피스텔은 이동성 외에도 역세권 개발을 통해 형성되는 인프라 등 직간접 수혜가 뒤따르기 마련으로 ‘+a’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에서 교통요건은 주거만족도에 직결되는 만큼 실수요자에게는 편의성을, 투자자들에겐 안정성을 더해준다”며 “특히 더블, 트리플 등 멀티 교통망이 확보된 곳이라면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어 인근 분양단지를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남부권 신흥 교통요충지로 떠오른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전천후 쾌속교통망을 품은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다,

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로 조성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가깝고, SRT·KTX(예정)가 정차하는 지제역으로 이동 가능해 교통이 편리하다. 지제역은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신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와 함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평택시청을 비롯해 다수의 산하기관들의 이전이 예고돼 있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북쪽으로는 서정리천이 흐르고, 고덕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대기업 업무단지를 품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우선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맞은편에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 약 130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향후 이 곳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수의 협력사가 근무에 돌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와 함께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수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업무종사자들을 기반으로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별화된 구조도 주목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하부 다락 특화설계(일부)가 도입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휴게공원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도 주목된다.

입주민을 위한 배려심도 돋보인다. 먼저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해 편리한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이어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힘찬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최근 발표한 ‘2020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작년 대비 29계단 상승하며 64위에 올라섰다. 이는 지난 해 재작년보다 무려 103계단 급상승하며 시공능력평가 순위 93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공능력평가는 건설사의 현재 가치와 잠재력을 알아보는 지표로 힘찬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위가 급상승하며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평택 홍보관이 자리한다. 입주는 2023년 8월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서희스타힐스 아파트분양 2020-08-16 10:47:28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특별분양
평당 6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695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 선착순 동호지정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