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전자 투표 플랫폼 ‘신한e주총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 전자 투표 플랫폼 ‘신한e주총 서비스’ 오픈
  • 이석만 기자
  • 승인 2020.08.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가 의결권 행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 투표 플랫폼 ‘신한e주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 투표 플랫폼 ‘신한e주총 서비스’는 주주명부와 의안 등을 미리 등록해 주주가 주총장에 직접 참석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7년 말 셰도우보팅(의결권 대리 행사) 제도가 폐지된 이후 정족수 부족에 따른 안건 부결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자 투표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신한e주총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과 주주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기업은 주주총회 정족수 미달로 인한 안건 부결 우려가 감소한다. 한편 주주는 현실적인 주총 참석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주로서 권리를 쉽게 행사할 수 있다.

주주와 발행회사 모두 서비스 가입할 수 있다. 이용 시 이용료는 무료이며 PC와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더불어 주총, 회사 중요사항 안내 및 발행사 IB 컨설팅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신한e주총 서비스’는 주주의 권리를 신장시켜 선진 거버넌스 체계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 전략과 발맞추어 원신한 관점의 지속가능 경영 생태계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신한e주총 웹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e주총 웹페이지 또는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영업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