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문화누리카드·국민행복카드없이 다양한 활동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문화누리카드·국민행복카드없이 다양한 활동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백
  • 승인 2020.09.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다양한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활동 기간을 맞이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예술, 국내여행 등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카드로 1인당 연간 9만원을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라인사용처 등 관련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민행복카드란 기존 고운맘카드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임신·출산진료비와 아이돌봄서비스 및 사회서비스사업 등 다양한 바우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등록과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등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최근 양육비 절감을 위해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등 육아와 관련된 국비지원과 저렴하게 육아용품을 구매하거나 육아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베이비페어(육아박람회)를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육아와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교육하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자격증 종류 중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여 육아에 대한 두려움과 경제적 부담의 완화를 돕는 자격증 과정으로 국민행복카드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아이돌보미서비스 관련 취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다.

더불어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성에 대한 지식을 교육하여 올바른 성문화와 건전한 가정 양성에 도움을 주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의 심적 안정을 돕는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국민행복카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지원금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과정이다.

또한 아동의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형성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창의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은 유아기 아동의 교육방법을 알아보고 있으나 부담되는 교육 비용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집중력 높이는 법을 교육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파닉스와 영어단어 외우는 법을 교육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영어동화책을 통한 스토리텔링을 교육할 수 있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은 아이에게 직접 교육할 수 있어 엄마표영어를 통해 자녀와 보호자의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발달과 성장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과 가족상담기법을 배워 건강한 가족관계의 형성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육아와 교육에 대한 자격증 과정들이 개설 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큐넷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국가자격증 취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수강료 무료지원 이벤트는 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와 무관하게 진행되어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