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아이폰12 출시 전, 아이폰SE2·아이폰11 재고소진 돌입
'스마트콕콕' 아이폰12 출시 전, 아이폰SE2·아이폰11 재고소진 돌입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09.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애플의 신모델 아이폰12 출시일이 10월 12일이나 13일이 될 전망이다. 통상적으로 애플은 매년 9월 신형 아이폰을 공개하였지만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으로 일정에 차질을 생기며  출시 일정이 연기되었다. 앞선 9월 15일 애플 신제품 출시 행사를 통해 공개될 수도 있다는 예상도 있었지만 신형 애플워치6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만을 선보였다.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애플 최초의 5G 스마트폰으로 주목 받고 있다. 5.4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맥스의 일반 라인업과 6.1인치 아이폰12프로, 6.7인치 아이폰12프로맥스의 프리미엄 라 인업으로 구성 될 예정이며 모든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 애플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전망이다.

일반 라인업에는 4GB RAM, 프로 라인업에는 6GB RAM을 장착하여 성능을 더욱 높이고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보였던 라이다 (LiDAR) 센서를 탑재하여 AR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TPO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아 배터리 효율 문제로 120Hz 주사율 지원은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아이폰12에서는 아이폰4에서 선보였던 각진 디자인이 적용되고 미드나잇 그린을 대체한 네이비 블루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 어 기존과 다른 분위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된다.

새로운 아이폰의 출시일이 가까워지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세 공유 카페 '스마트콕콕' 에서는 아이폰SE2 가격 공짜폰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에서 4년만에 출시한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2는 4.7인치 디스플레이, 홈버튼 디자인, 1200만 화소 싱글카메라를 통해  아이폰8과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이폰11 에 들어가는 A13 바이오닉 칩셋을 장착하고 3GB RAM을 적용하여 성능을  대폭 높여 가성비 모델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 총 3가지 컬러로 선보였으며 64GB 기준 53만9천원, 128GB 기준 60만5천원, 256GB 기준 74만8 천원의 출고가로 출시되었지만 최근 지원금 상승으로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카페에서는 지역별 휴대폰 시세표를 통해 다양한 핸드폰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관련 스마트폰 성지 좌표까지  공유되고 있어 휴대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강남, 성북, 노원 및 인천, 동탄, 부천 등 수도권을 기준으로 대구, 전주, 대전 등 전국 지역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저가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아이폰SE2 가격 인하 소식과 함께 구형 애플 모델에 대한 빠른 재고 소진을 향한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이번 특가 행사에는 아이폰11와 아이폰XR도 포함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프리미엄 라인업인 아이폰11은 20만원대 가격으로 진행중인 판매처 정보가 알려지며 아이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아이폰XR, 아이폰7 가격도 할부원금 0원으로 판매중인 성지 좌표가 공개 되어 동반 인기상승을 보 여주고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의 갤럭시S20과 갤럭시노트10도 공시지원금이 상향 조정되며 10만원대 가격으로 등장하여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같은 시기에 출시된 갤럭시A퀀텀, LG벨벳의 공짜스마트폰 좌표도 공개되었다.

해당 담당자는 "아이폰12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아이폰SE2를 포함한 다양한 모델들의 가격 하락이 진행되었다. 현재 공유 되고 있는 정보들은 실시간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휴대폰 성지 방문 전 반드시 가능 여부를 체크해야 하고 핸드폰 시세표 보 는법과 방문 절차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인터넷 가입 시 최대 46만원 현금사은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중이다."라 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폰 성지 및 시세 정보 공유 네이버 카페 '스마트콕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