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 천연가죽쇼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해 주목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 천연가죽쇼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해 주목
  • 김백
  • 승인 2020.09.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일산, 김포가구단지 부근에서 소파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 천연가죽쇼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하였다. 올바른 가죽소파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업체로써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투명한 가죽소파’ 선택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가죽 전문가들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죽소파를 구매할 때에 체크해야하는 부분들을 총 5가지로 요약했다. 첫번재는 천연무늬가 있는 최상급 표피를 보존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두번째는 모공이 살아있는 상층 표피를 갈아내지 않은 통기성이 우수해야한다는 점. 세번째는 과도한 안료와 코팅제를 통해 천연 표피 모습을 감추지 않은 점. 네번째는 열과 압력으로 손상되지 않은 가죽 원단이여야 한다는 점. 다섯번째는 약 2.5mm~3.0mm의 두꺼운 두께로 오랜 기간 동안 탄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다.

파주운정가구단지 에르노소파에서는 가죽장인들의 방법에 맞춰 제시하고 있는 언코렉티드 방식의 가죽은 내구성, 통기성 부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에 유명 쇼파브랜드들은 가성비를 살리기 위한 코렉티드 방식의 가죽을 제시하고 있다.

코렉티드 가죽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낮은 등급의 소가죽 상처를 가리기 위해 시작이 된다. 표면을 갈아낸 이후에 열과 압력을 통하여 평평하게 만든 이후 인조 무늬를 찍어 생산이 된다. 문제점은 이러한 방식들이 내구성을 뛰어나게 만드는 것이 아니고 단순 상처만 가리기 위한 부분이다.

매장 관계자는 “코렉티드 방식이 여러 마케팅을 통해 고급진 가죽이다라고 소개가 되고 있는데 잘못된 부분이다. 마케팅 광고에 속지 마시고 제대로 된 소파를 구매하여 오랫동안 사용하길 바란다”며 “코로나 관련하여 소독, 환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위생장갑 및 손소독제 배치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코로나 차단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