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BA대불청 북녘 문화유산 랜선 탐방 개최
KYBA대불청 북녘 문화유산 랜선 탐방 개최
  • 서현욱 기자
  • 승인 2020.10.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저녁 7시 오픈…22일, 29일 3회 이지범 소장 강연
이지범 고려대장경연구소장의 강연 모습.
이지범 고려대장경연구소장의 강연 모습.

KYBA대한불교청년회(중앙회장 하재길)가 15일 오후 7시 ‘북녘 문화유산 랜선 탐방’ 강연을 시작한다. 이번 온라인 강연은 자주독립의 길을 걸으신 만해선사의 발자취를 따라 금강산, 개성, 황해도를 탐방한다.

강연은 15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이루어진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KYBA(대한불교청년회)가 주최한다.

첫 강연은 15(목) 저녁 7시 ‘만해, 금강산에 가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2강은 22(목) 저녁 7시 ‘만해가 개성으로 간 까닭은’, 3강은 29(목) 저녁7시 ‘만해, 황해도 해주에 가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사는 이지범 고려대장경연구소장이 맡았다. 이 소장은 남북불교 교류와 북한 불교에 내공이 매우 깊다.

황태웅 대불청 사무총장은 “이번 강연은 만해선사의 생애를 통해 대한독립에 홀연히 나선 그의 삶과 수행 그리고 불교유적을 통해 격동의 시대를 되찾아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1905년부터 1908년 사이 만해 한용운 선사의 금강산 순례를 통해서 도도히 이어지고 있는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통찰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불청 ‘북녘 문화유산 랜선 탐방 강연’ 바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 제보 mytrea70@gmail.com]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