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제8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10.1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도시열섬 완화에 기여한 조경사업장을 찾습니다
▲ 부산광역시청

[뉴스렙] 부산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 완화에 기여한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한 ‘제8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를 쾌적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숲의 도시, 녹색도시 부산 운동’을 확산하고 조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부산시 소재 최근 3년간 완료된 조경분야 500 평방미터 이상인 사업장과 2018년 10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 시공 완료될 조경사업장이다.

부산시는 미세먼지 저감효과와 도시열섬현상 완화 기여도, 주변과의 조화,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4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제출대상 조경사업장 발주처나 설계자 또는 시공자로 응모신청서와 응모작을 직접 관련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10월 30일 오후 6시까지이다.

수상작은 부산광역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심사 등 공정하고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종 수상작은 12월 중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기념판 등이 수여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살기좋은 녹색도시조성에 기여한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