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화장품·뷰티 제품 온라인으로 해외 판로 넓혀
부산 화장품·뷰티 제품 온라인으로 해외 판로 넓혀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10.21 09: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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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부산 화장품·뷰티 페스티벌’ 개최
▲ 제품홍보 동영상 제작(218호 - 스튜디오 구성 예시)

[뉴스렙] 부산시는 지역 화장품·뷰티 제품 홍보를 위한 ‘2020 부산 화장품뷰티페스티벌’을 오는 10월 22일과 23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부산 화장품뷰티페스티벌’은 지역 화장품뷰티기업이 생산하는 우수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개최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존 오프라인 홍보·판매 등의 전시회를 탈피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화장품뷰티기업 20개사와 러시아, 미얀마, 베트남 3개국 12개사의 1:1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시는 효율적인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위해 2개월 전부터 기업과 바이어를 발굴했다.

또한, 사전 기업 소개와 부스별 통역사 배치 등 원활한 상담 지원으로 구매 의향을 가진 외국 바이어와 지역 화장품 기업 간 온라인 업무협약이 활발히 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상담회와 동시에 기업 홍보영상 촬영도 진행된다.

전문 사회자와 함께 기업의 대표 제품 3~5개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식으로 5분 정도의 길이로 제작된다.

이후 영어 자막을 포함한 완성본 제공으로 기업들이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자사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한 홍보·판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의 기업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화장품·뷰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해외 마케팅 지원 등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시민들도 우수한 부산 브랜드 제품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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