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에이아이댑스는 코엑스에서 27일 열린 ‘2020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 일반형 모델 AICO-D2, 기업형 모델 AICO-E1, 채굴형 모델 AICO-M1을 전시했다.
일반형 모델 AICO-D2는 문서, 자연어처리, AI 딥러닝에 사용된다. 또한 파일 공유 및 문서보안 플랫폼 분산환경에 사용되며, 분산형 클라우드 서버사업에 이용된다.
기업형 모델 AICO-E1은 고급형 모델로 단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 영상 AI 딥러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기업이 저비용, 고효율의 분산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모델이며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서업자들이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 에이아이댑스는 분산 클라우드가 배포된 현황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현재 국내 각 시, 도에 배포된 1900여대의 클라우드의 스토리지, 메모리, 네트워크, CPU 현황을 확인 가능하다. 현재 7800GB의 메모리와 975TB의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클라우드 기기가 배포되면 더 많은 데이터 처리를 하게된다.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에이아이댑스의 클라우드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현장 방문고객 및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미팅을 통해 유의미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