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앱, 몸캠피싱 24시간 무료 상담 통해 피싱 해결 일조
시큐어앱, 몸캠피싱 24시간 무료 상담 통해 피싱 해결 일조
  • 김백
  • 승인 2020.10.3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 ‘시큐어앱(SECURE APP)’이 몸캠피싱 피해 해결을 돕기 위한 24시간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모바일 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은 최근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한 24시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앱 측은 이를 통해 실시간 몸캠피싱 피해 상담 및 해결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핸드폰 속 사용한 이성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채팅 앱 속에서 화상채팅 이용자가 증가하는 동시에 몸캠피싱 범죄단이 활개를 치고 있어 피해를 당하고 있다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사실 핸드폰 화상채팅을 통해 이뤄지는 디지털 ‘몸캠’이 등장한 지는 이미 십여 년이 지났다. 몸캠은 대화 상대방에게 자신의 몸과 음란한 행동을 주고받는 행위를 의미한다.

몸캠피싱 사기단의 범행이 시작될 때 랜덤채팅을 사용하는 일부 일탈 청소년들 사이에서 발생하며 통신매체이용음란죄나 정보통신망법상 사이버음란물죄에 해당하는 디지털 범죄로 평가되왔다.

최근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성인들 사이에서도 몸캠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악용한 범죄자가 영상을 녹화해 협박과 돈을 요구하는 범죄로 발전했다.

인터넷 보안회사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동영상 유포협박 등의 범죄에 당했다면 당한 것을 인지한 즉시 대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유포경로를 차단하는 등 원천적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보안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업체에 신속히 도움을 구해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모바일 몸캠피싱 보안 전문 시큐어앱은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히 대응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자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하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