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 조회, 지급 신청도
‘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 조회, 지급 신청도
  • 이석만 기자
  • 승인 2020.11.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제 ‘어카운트인포’ 에서도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뉴스렙] 휴면예금 원권리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등을 통해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신청할 수 있으나, 금융회사에서 예금은 5·10년, 자기앞수표는 5년, 보험금은 3년, 실기주과실은 10년 이상 거래나 지급 청구가 없으면 휴면예금으로 분류되어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다.

전 금융권에 산재된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서금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은 조회할 수 없어, 이용자가 별도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이용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어카운트인포’에서도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휴면예금 비대면 조회?지급 서비스 강화 및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따라 서금원의 휴면예금 지급액이 ’17년 356억원, ’18년 1,293억원, ’19년 1,553억원, ‘20.10월말 1,501억원으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1월 10일부터는 어카운트인포에서도 서금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받을 수 있다.

본인확인을 거쳐 서금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다.

1천만원 이하인 휴면예금에 대해 본인계좌로 지급신청할 수 있으며 10분내로 지급된다.

현재 서금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의 조회가 가능한 ‘정부24’를 통해서도 지급신청이 가능토록 금년말까지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며 금융위원회는 앞으로도 금융이용자가 휴면금융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