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콕콕' 갤럭시노트20·S20 울트라 가격 인하, 성지 좌표 공개
'스마트콕콕' 갤럭시노트20·S20 울트라 가격 인하, 성지 좌표 공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11.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3분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70% 넘는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1위를 지켜왔지만 70%를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런 결과가 나온 배경에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노트20 시리즈가 예상보다 높은 인기를 끌었고 갤럭시Z폴드2도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기능을 선보이며 높은 판매량을 보였으며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일이 한달가량 늦어진 것이 이유로 분석된다. 애플과 LG전자의 점유율은 각각 8.9%와 9.6%로 조사됐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 출시로 4분기 점유율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으로 선보인 아이폰12 시리즈는 5.4인치의 아이폰12미니, 6.1인치의 아이폰12, 6.1인치의 아이폰12프로, 6.7인치의 아이폰12프로맥스로 출시되며 모든 라인업에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A14 바이오 닉 칩셋을 탑재하였다.
 
아이폰4와 아이폰5를 닮은 각진 모서리 디자인을 적용하여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퍼시픽 블루, 그래 파이트 등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며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현재 아이폰12와 아이폰12프로는 지난 10월30일 정식 출시되었으며 아이폰12미니와 아이폰12프로맥스는 11월 19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되며 20일이 정식 출시일이다.
 
아이폰12 시리즈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휴대폰 저렴하게 사는법으로 알려진 '스마트콕콕'에서는 최근 지원금 이 상승한 갤럭시노트20 가격이 한자리수까지 떨어졌다는 소식이 공유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서울 성북, 강남 및 일산, 의정부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아산, 춘천 등 전국 주요 도시들의 핸드폰 시세표 비교를 통해 현재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숨어있는 스마트폰 성지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강변이나 신도림 테크노마트처럼 따로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갤럭시노트20 특가 소식과 함께 클램셸 스타일의 폴더블폰인 갤럭시Z플립은 10만원대 가격으로 진행중인 판매 처 정보가 공유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갤럭시S20울트라 또한 동일한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5G 초기 모델인 갤럭시S10 5G와 갤럭시A90은 공짜폰에 추가 혜택까지 적용되며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고 갤럭시노트9, LG벨벳도 무료 판매 행사로 진행되며 학생폰, 효도폰을 찾는 분들에게 높 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해당 관계자는 "아이폰12 시리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지원금이 대폭 상승하며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다른 모델들도 연쇄반응을 일으키며 휴대폰 대란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현 재 공유되고 있는 시세는 실시간 변동 가능성이 있어 성지 좌표를 확인 후 방문 전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통신사별 가격이 다르고 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제대로 살펴봐야한다. 추가로 인터넷 가입 시 최대 46만원 현금 사은품 지급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핸드폰 시세표 및 성지 좌표 공유 네이버 카페 '스마트콕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