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활동공간 시험검사시스템 구축
어린이활동공간 시험검사시스템 구축
  • 조현성 기자
  • 승인 2020.11.2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활동공간 조성으로 어린이 건강보호 앞장
▲ 강원도청

[뉴스렙]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업무의 시·군 이양에 발맞추어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어린이활동공간 관련 시험검사 업무를 개시하기로 했다.

전국 시도보건환경연구원 중 처음으로 어린이활동공간 확인검사 시스템을 구축해, 도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키즈카페 등의 신축, 증축 또는 수선에 따른 확인검사를 다른 시도의 민간시험검사기관에 의뢰하지 않고서도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도민 서비스의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는 그간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에 따른 시험검사업무의 대부분을 외부 기관에 의존해 왔는데, 이로 인해 연간 점검 대상시설 수의 제한, 지도점검 개시시기의 지연 등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

강원도는 지난 8년간 지도점검 대상시설 3,160개 중에서 약 53%인 1,689개 시설의 지도점검을 완료했고 잔여시설에 대한 지도검검 업무가 2021년부터 시·군으로 이양되는 시점에서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의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 지원은 시군의 지도점검 속도에 탄력을 가해 안전한 어린이활동공간 조성 완료의 시기를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자주 찾는 시민공원의 목재시설에 대한 유해방부목의 사용실태 조사 등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 보건환경연구원은 실내외 어린이활동공간 시험검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즐길 수 있는 활동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