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가죽쇼파 무상 A/S 3년 진행해
일산가구단지 ‘에르노소파’, 가죽쇼파 무상 A/S 3년 진행해
  • 김백
  • 승인 2020.1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렙]파주운정, 김포가구단지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에르노소파에서는 가죽 장인들과 함께 가죽쇼파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가죽 장인들이 오래 사용하기 좋은 가죽인 ‘언코렉티드 방식’의 가죽 가공 과정을 거친 소파용 소가죽을 권하고 있다. 언코렉티드 방식은 최고급 원피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가공만을 거쳐 천연 무늬를 그대로 살리는 방법이다.

안료와 코팅제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 천연 표피 그대로의 모습을 갖고 있으며 두께 또한 약 2.5mm~3.0mm를 갖고 있어 내구성도 뛰어나다. 가죽 장인들은 천연 그대로의 모습을 살린 것을 추천하는데, 바로 이 언코렉티드 방식의 소파용 가죽이 그런 특징을 갖고 있다.

반면 유명 브랜드들이 제시하고 있는 코렉티드 방식은 가성비는 좋지만 내구성, 통기성이 매우 떨어진다. 그 이유는 상처를 가리기 위하여 가죽을 갈아낸 이후에 안료와 코팅제를 과도하게 넣은 이후 열과 압력을 통해 평평하게 만든 이후 정형화 된 무늬를 찍기 때문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성비 측면 뿐만 아니라 가죽의 품질 또한 에르노소파는 매우 우수하다. 마케팅의 이면적인 부분에 속지 말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매장 방문시 차이점들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을 해드리고 있다”며, “코로나 관련하여 환기 및 소독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