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용현 더 노블시티’ 들어서
인천 미추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용현 더 노블시티’ 들어서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11.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59~84㎡ 중소형 위주 총 497세대 규모로 조성 예정

[뉴스렙]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용현 더 노블시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총 497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용현 더 노블시티’가 들어서는 인천시 미추홀구는 용현학익지구와 용마루지구 등 재개발ㆍ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는 곳으로 낙후된 이미지를 벗고 신흥 주거단지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사업지가 속한 용현동은 다양한 개발사업과 교통망 확충, 주거환경 개선으로 주거 선호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우선 교통환경이 우수해 단지에서 수인분당선 인하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전철 외에도 다수의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하고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가까워 인천을 비롯한 서울, 경기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교통망 확충도 계획돼 있다. 인천발 KTX 송도역을 시작으로 S-BRT가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고 더불어 송도와 검단을 잇는 논스톱 교통 구축 사업인 인천대로 고속화도로 사업도 계획돼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용현초등학교를 비롯해 용현중, 용현여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등 단지 주변에 초ㆍ중ㆍ고가 인접해 있고 인하대, 인천대 등이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또한 홈플러스 인하점, 용현시장, 용일자유시장, CGV 학익점,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 현대유비스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주변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우선 용현학익지구 개발사업 중 하나인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에는 공동주택 외에 공원, 체육시설 등이 조성되고 미술관, 박물관, 예술공원 등으로 이뤄진 ‘인천 뮤지엄파크’가 예정돼 있다.

주변 공원녹지도 풍부하다. 북쪽에 수봉산이 있고 주변에 비룡쉼터, 자연숲 놀이정원, 용정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용현 더 노블시티’는 전용면적 ▲59㎡ 타입 259세대 ▲72㎡ 타입 110세대 ▲84㎡ 타입 128세대 등 전 세대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대부분 세대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인천 최초로 단지 내 온천수 개발로 각 세대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온천수를 이용해 단지 내 노천스파 및 세족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용현 더 노블시티’는 조합원 모집가가 일반분양 대비 저렴하게 책정될 것으로 보이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요건도 없어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