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렙] 포가드울트라S는 GPS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아이오티플렉스에서 제조하는 국내 위치추적기 대표 브랜드 제품이다.
현재 영업용 화물차, 여객용 자동차, 렌트카, 중장비, 관공서 및 공기업, 법인기업차량 등 다방면에서 위치관제 GPS트래커로 사용되고 있으며, 위험물질취급 차량이나 어린이 통학버스 등 GPS 장착이 의무화되기도 하고, 레저스포츠나 고가장비 도난방지 등 사용범위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포가드울트라S는 신용카드 크기 사이즈의 초소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튀어나온 안테나나 버튼이 없어 컴팩트한 GPS트래커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제품은 작지만 기능은 뛰어나다. 오차범위 5m로 국내에서 가장 정밀성이 높은 GSP위치정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 최단 2초 주기로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전국 어디에 있어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동 거리, 주행상태, 주행시간 등 운행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운행데이터가 3개월간 포가드 관제에 저장되어 지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과 일자를 선택하여 엑셀로 운행일지를 다운 받아 세금 감면 증빙자료 및 운행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지역 진입·이탈 알림을 최대 50곳까지 설정할 수 있어 주차구역이나 거래처 등에 설정하여 차량이 설정된 구역에 도착하거나 이탈할 때마다 관제를 보고 있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그 외 로드뷰와 위성뷰를 지원하여 차량 위치 주변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GPS 기능들은 차량의 도난방지와 배차관리, 외근직원의 근태관리를 통한 주유비 절감을 도와주며, 차량 관리 담당자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포가드울트라S를 제조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정부에서 GPS 기술력을 인정받은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제품에 대한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증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하였으며,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 우수상, 2020 기술 역량 우수기업 선정, 제2회 B-스타트업 챌린지 우수상 등을 수상하였다.
㈜아이오티플렉스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정확한 오차범위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LTE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LTE통신망은 대용량통신망으로써 많은 위치데이터들을 송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주기의 위치파악이 가능하며 더욱 정확한 위치파악이 가능하다. 타사의 경우 저전력통신망인 LoRa망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30분 이상의 긴 주기로 위치를 파악해야 하며 ”며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포가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의 카톡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