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 340세대 31일(오늘) 공고
LH,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 340세대 31일(오늘) 공고
  • 차승지 기자
  • 승인 2020.12.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2일부터 접수 진행 55㎡ · 59㎡ 타입 인근 천안아산역 KTX · SRT 고속철도 이용 가능

 

[뉴스렙]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충남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을 31일(오늘) 공고하고 다음달 12일부터 14일까지 모집 접수에 나선다.  

신혼부부 특화단지인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은 55㎡·59㎡ 평면타입 총 510세대로 건설되며, 이 중에서 340세대가 공공분양형으로 금회공급된다.    

신혼부부 특화단지인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육아 및 교육에도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가까운 거리에 초·중학교가 위치하여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천안 불당동 학원가가 인접해 교육 인프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기 때문이다. 신혼부부를 위해 단지 내에 조성되는 다채로운 시설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LH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의 안전한 보육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실내놀이터, 아이들이 안심하고 승하차할 수 있는 대기 장소인 맘스스테이션, 그리고 방과 후의 초등학생들을 돌보는 돌봄센터까지 들어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입주민들이 서로 원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주민카페와 작은도서관, 그리고 피트니스센터도 함께 조성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탕정지구는 비교적 수도권에 인접한 비규제지역이고 입지여건도 우수하여 신흥 주거지역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천안시와 맞닿아 있어 아산과 천안, 양쪽 생활권에 모두 속하는 데다가 인근에 대규모 산업단지가 자리 잡고 있고, 개발 호재도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은 인근에 천안아산역이 있어 KTX·SRT 고속철도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역 인근에 갤러리아 백화점, 펜타포트몰,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상업시설이 여럿 들어서 있어 높은 수준의 생활 편의성도 기대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지구 내에 1호선 탕정역이 신설되고 있는데, 완공되면 대중교통 편의성은 물론이고 천안아산역으로의 접근성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탕정지구 주변에는 천안일반산업단지와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를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다. 도로망도 잘 구축되어있어 이들 산업단지로 빠르고 편하게 출퇴근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아산시와 삼성전자가 함께 조성한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는 대규모 첨단산업지구로 현재 추가 확장까지 진행되고 있어 대형 호재라고 할 수 있다.

개발 호재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최근에 천안아산역 인근 지역이 R&D집적지구로 지정되었는데, 구상안에 따르면 첨단산업기업 유치와 더불어 지식산업센터,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미래기술융합센터 등 미래산업 관련 공공기관 다수가 이곳에 들어설 것으로 보여 향후 탕정지구의 가치 또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산탕정 2-A6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나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LH콜센터로 연락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newsrep2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